뜨거운 여름, 기다리고 기다리던 방학이 찾아왔어요~
대학교를 시작으로 초등학교, 중고등학교도 곧 방학으로 접어들 텐데요.
요즘은 방학을 ‘풍부한 경험을 쌓는 시간’으로 활용하는 학생과 학부모가 많아지면서
학기 중보다 방학이 더욱 바쁘다는 말도 있을 정도죠.
그래서! 솔프로가 방학을 잘 보내고 싶은 초등학생, 중고등학생, 대학생들을 위해
최적의 여름방학 솔루션을 알려드립니다.
이름 하여 연령별 여름방학 탐구생활! 그럼, 다 함께 방학을 시작해 볼까요?
최근 ‘아빠 어디가’, ‘슈퍼맨이 돌아왔다’ 등 아이와 함께하는 체험 프로그램이 인기리에 방영되면서
체험이나 여행을 통해 아이와 교감을 형성하고 감성을 키우고자 하는 부모님들 많으실 텐데요.
다양한 체험 활동은 아이의 지능 및 행동발달, 사회성 등 모든 부분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하네요.
그런 면에서 이번 방학은 우리 아이의 감성 발달을 위한 체험 놀이를 찾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 ‘모래야 놀자’ 프로그램에 참여해 모래를 만지고 노는 초등학생 아이들 모습
자, 먼저 아이들과 함께 떠나볼 곳은 엄마 아빠와의 놀이를 통해 감성을 키울수 있는 공간이에요.
요렇게 함께 조물락 조물락 모래를 만져보기도 하고요, 샤르르 샤르르 뿌려보면서
아이들은 어느새 만지고, 밟고, 만드는 오감 자극 놀이에 빠져들죠.
안양예술공원에 있는 김종업박물관 문화누리관에서는 다채로운 모래 놀이
‘모래야 놀자’ 프로그램을 8월 24일까지 진행한다고 하니 아이들과 함께 감성 놀이를 체험해 보는 것도 좋겠죠?
▲ 제일기획에서 진행하는 주니어제일러스데이 행사
여름방학을 이용해 부모님의 직업을 체험해 보는 것도 가족과의 특별한 애정을 형성하는 데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아요.
제일기획은 여름방학을 맞아 임직원 자녀들이 부모님이 하는 일에 대해 알 수 있도록
‘주니어제일러스데이’ 행사를 매년 8월에 개최하는데요.
아이들은 엄마 아빠가 하는 일을 체험하면서 가족을 이해할 수 있고,
엄마 아빠는 이를 통해 아이와 더욱 잘 소통하고,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죠.
또 하나, 방학이 되면 특별한 활동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하길 기대하는 부모님들 많으실 텐데요.
방과 후 학교도 방학을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합니다.
방학 기간에는 학생들이 직접 프로젝트를 만들어 실행해보는 리더십 캠프나
수학을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수학 영재캠프등 다양한 교육활동이 운영된다고 하는데요.
아이들의 창의성과 공감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이색 수업에 참여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중고등학생에게 방학은 그간 쌓인 공부 스트레스도 풀고, 신나게 놀 기회이기도 하지만
하고 싶은 것도 많고, 해야 할 것도 많은 청소년에겐 진로 고민에 대한 시간이기도 하겠지요.
학기 중엔 빡빡한 학업 일정 때문에 진로를 찾을 기회가 없었다면 여름방학에는 꿈을 찾기 위한 실전 전략을 세워보세요.
꿈을 찾는 과정을 통해 앞으로의 진로를 설정해 보고, 자연스럽게 공부에 흥미를 붙이는 전략 말이에요.
그래서인지 방학기간을 이용해 진로 캠프나 체험 행사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을 볼 수 있는데요.
▲ 항공우주센터, 119안전센터 등 다양한 직업을 체험 중인 청소년 모습
이럴 땐 청소년의 진로 탐색을 위한 유익한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랍니다.
한국잡월드에서는 ‘내 자녀 진로 찾기’나 ‘꿈꾸는 자녀를 위한 부모 역할 찾기’ 프로그램 등을 통해
청소년들의 진로탐색을 돕고 있데요.
내 자녀 진로 찾기 프로그램은 한국 잡월드 진로설계관 내 소극장에서 매주 일요일 진행되고요.
꿈꾸는 자녀를 위한 부모 역할 찾기는 7월 26일과 8월 16일까지 진행된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또한 여러분이 꿈꾸는 직업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열려있어요.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은 ‘미래의 의대생을 위한 1일 병원 체험행사’를 7월 29일부터 30일까지,
한국호텔직업전문학교는 셰프 ‘일일 체험캠프’를 7월 19일 진행한다고 하니
관심 있는 청소년들이라면 한 번쯤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요?
무더위에 지칠만도 한데 방학을 잊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도서관 열람실에서 학구열을 붙 태우거나, 가슴 따뜻한 봉사 현장, 치열한 아르바이트 현장을 누비는 대학생이죠.
그렇다면, 열정 가득한 대학생들이 꿈꾸는 여름방학은 어떤 모습일까요?
최근 알바몬이 대학생 335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의 로망과 현실’을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대학생들은 ‘배낭 여행’을 여름방학 로망 1위로 꼽았다고 합니다.
▲출처: 알바몬
그 외에도 대학생의 여름방학은 각종 자격증 및 토익 공부, 해외 봉사 활동, 조기 취업 등
다양한 일들로 가득 차 있었는데요. 물론, 바캉스나 워터파크 놀러가기 등 여름을 즐기는 일도 빼놓을 수 없고요.
솔프로는 이번 여름방학은 여러분이 꿈꾸는 방학처럼 온전히 자신만의색깔을 찾고 스토리를 입히는 시간을 가져보는게 어떨까 해요.
한마디로 ‘나만의 스토리를 탐구하고 만들어 보기!’
이를 위해서 다양한 경험을 몸소 실천해 보면 어떨까요?
열심히 아르바이트해서 모은 돈으로 배낭여행을 떠나는가 하면
청소년 멘토링, 지역 일손 돕기, 해외 봉사 활동 등 방방곡곡을 누비며 뜻깊은 시간을 보내는 거죠.
그래서 요즘은 많은 기업에서 대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는데요.
삼성전자 대학생 봉사단 ‘나눔 봉사단’은 꿈 멘토링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미래에 대한 꿈과 비전을 선사하는가하면
포스코 대학생 봉사단 ‘비욘드’는 여름방학 기간 사랑의 집짓기를 통해 글로벌 이웃 사랑을 실천한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많은 대학생이 각 지역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재능과 사랑까지 나누고 있는데요.
제일기획은 아주 특별한 멘토링으로 대학생들의 방학에 활력을 더해주고자 해요.
제일기획 프로들과 축구를 통해 함께 땀 흘리며 우정을 쌓고, 열정 넘치는 이야기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는데요.
이 멘토링 프로그램은 곧 진행될 예정이니 많이 기대해주셔도 좋답니다!
이처럼 대학생에게 여름방학이란 단순히 쉬는 것이 아니라 더 나은 미래를 꿈꿀 수 있는
‘희망’을 만드는 시간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지금까지 솔프로와 함께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최적화된 여름방학 솔루션을 집중 탐구해봤습니다.
이웃 여러분도 솔프로가 제안한 또는 본인만의 여름방학 솔루션으로 의미 있는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이웃 여러분의 여름방학 솔루션은 댓글로 들려주시는 것 아시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