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vity] Let’s get it! 리스펙한 알바몬 이야기 들어볼래? | 제일기획 블로그 본문으로 바로가기

 

부들부들 날 화나고 지치게 했던 아르바이트 경험 속 감정노동 다들 겪어보셨죠? 이젠 알바생들도 못지않은 전문성을 가질 뿐만 아니라 어엿한 직업인으로 존중받아야 하는 시대! 알바비 뿐만 아니라 경험과 능력까지 루팡! 알바몬이 ‘알바도 능력이야. 알바를 Respect!’이라는 슬로건을 통해 알바에 대한 인식을 새롭고 힙스럽게 제시했습니다. 드-랍 더 비트! 제일기획 블로그에서 스웨그 넘치는 새로운 알바 이야기 한번 들어 볼래요?

 

진짜 리스펙할 수 밖에 없는
알바생들의 능력

알바몬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단순한 홍보를 넘어서 요즘 알바생들이 처한 시대상을 반영하여 속 시원하게 풀어나갔습니다. 알바생들을 좀더 위해주고 공감을 얻음과 동시에 알바에 대한 인식들을 새롭게 바꿔보고자 했죠.
최근 알바몬 설문 조사에 따르면 알바생의 90%가 고객 비매너에 상처받았다고 답했는데요. 반말이나 폭언 등 고객들의 무례한 행위가 알바생들에 대한 위치를 다시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고 말합니다. 최저시급 받는다고 대우까지 최저로 받아야 하는 건 아니지 않을까요?

 

아무나 하는 건 줄 알아?
알바도 당당한 직업으로 인정받자!

여러분들은 영상 속 딸기우유 핑크가 뭔 지 알아보셨나요? 하늘 아래 같은 색은 없다고 척하면 척하고 찾아내는 기가 막힌 이들의 능력은 그저 알바생이라며 무시할 수 없을 만큼 노련함을 뽐냅니다. 그들의 경험들이 이제는 직업이라고 할 만큼의 전문성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맡은 일을 완벽히 소화하는 알바생들이 존중받아야 할 필요성과 함께 사람들의 인식을 새롭게 바꿔 나갈 것을 제안합니다.
게다가 알바를 하는 연령대가 대부분 젊은 세대이기 때문에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힙합이라는 소재를 통해 재미있게 표현했는데요! Respect~ 힙합을 좋아하는 친구들이라면 한 번쯤 들어 보셨죠? ‘Respect’ 말 그대로 그들을 ‘존중’하고 대우해주자는 차원에서 크리에이티브하고 신선하게 활용했습니다.

앞으로 알바생들이 존중받고 직업처럼 책임감을 가지고 일한다면 사장님도 든든하게 일할 수 있고 서로가 서로에게 좋은 일 아니겠어요? 그래서 앞으로 더 기대될 수밖에 없는 알바몬 캠페인! 여러분들은 어떻게 보셨나요? 알바생들의 많은 공감을 얻으면서 자부심도 한껏 끌어올려 줄 일만 남지 않았나 싶습니다. 사소한 행동 하나로 시작되는 변화! 매너 소비자로 시작해 보시는 거 어떨까요?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