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제일기획(대표이사 유정근)이 파라다이스그룹의 복합 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의 신규 캠페인 ‘체크인 투 판타지(Check-in to Fantasy)’광고를 선보였다는 소식입니다.

 

조선 공주의 판타지 여정’ 스토리텔링으로 아트테인먼트를 표현하다

파라다이스시티는 2017년 인천 영종도에서 개장한 동북아시아 최초의 복합 리조트이죠. 축구장 46배 크기인 33만㎡ 부지에 호텔&리조트, 컨벤션, 카지노, 플라자, 스파, 클럽, 테마파크, 예술전시공간, 다목적 스튜디오 등이 들어서 있습니다. 이번 광고는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테마파크 ‘원더박스’ 신규 개장에 맞춰 공개되었죠.

‘체크인 투 판타지(Check-in to Fantasy)’ 광고는 리조트 시설의 다채로움과 압도적인 스케일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데에 주안점을 두었습니다. 시설을 나열식으로 보여주는 단조로운 방식을 탈피하기 위해 스토리텔링과 캐릭터화 기법을 활용했죠.

국내∙외 모두를 타겟으로 하는 글로벌 캠페인인 점을 고려해 국적에 관계없이 사랑받는 판타지 스토리를 활용하고, 한류 스타인 아이돌 그룹 ‘블랙핑크’와 배우 남주혁을 모델로 기용했습니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조선의 궁궐이라는 배경과 소설‘구운몽’의 판타지 코드를 기반으로 입체적인 서사 구조를 만들고 모델 블랙핑크 멤버들과 남주혁을 각 시설의 마스터로 설정해 공간에 인격을 부여했다”며 “숨겨진 환상의 세계를 엿보는 듯한 경험을 선사하며 파라다이스시티의 정체성인‘아트테인먼트(ART-TAINMENT) 리조트’를 표현하고자 했다”고 전했습니다.

 

새로운 경험과 아트로 가득한 파라다이스시티를 고급스럽고 즐겁게 그려낸 ‘Check-in to Fantasy’ 캠페인

온라인으로 공개된 본편 광고 영상은 약 4분 길이로 한 편의 짧은 영화와 같은 느낌을 주는데요.

조선시대 궁궐 생활에 지루해하던 공주(블랙핑크 제니 분)가 ‘구운몽’강의를 듣던 중에 어디선가 나타난 사슴의 인도를 따라 환상의 세계 ‘파라다이스시티’로 떠나는 여정을 담았죠. 공주는 파라다이스시티의 주요 시설인 이벤트형 쇼핑 아케이드 ‘플라자’,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테마파크 ‘원더박스’, 고품격 힐링 스파 ‘씨메르’, 파티 공간‘크로마’등을 돌며 원하던 자유와 판타지를 누리는데요. 꿈에서 깬 공주가 현실로 돌아온 순간 스승(김갑수 분)은 ‘모든게 꿈인 것을 알아챈 제자가 슬피 울기 시작했다’는 구운몽의 한 구절을 읊고 있었죠. 제니 공주는 “그 꿈은 (깬 것이 아니라) 이룬 것”이라고 대답합니다. 그 후 병풍 속 산수화(구운몽도)는 파라다이스시티 전경으로 이어지며 영상은 마무리됩니다.

온라인 본편 영상 외에 30초 길이로 편집한 TV 광고, 파라다이스시티에 전시된 예술작품들을 대칭구조로 담은 인쇄광고와 옥외광고도 함께 집행 중인데요. 본편 영상은 유튜브에서 14만뷰의 조회수와 1600개 이상의 댓글이 달리는 등 큰 주목을 받고 있죠.

 

지금까지 세계가 주목하는 과거와 현대가 공존하는 무궁한 환상의 세계로 여행해주는 파라다이스시티 캠페인에 대한 소식이였습니다. 본 캠페인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제일기획 블로그의 [Check in to Fantasy, 파라다이스 시티]를 통해 파라다이스시티의 판타지의 세계를 깊게 체험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놀라울 판타지를 보여줄 제일기획에 여러분의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