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4월제일세미나_도비라

 

4월포토툰_01-1

 

수많은 스마트폰 중 하나라고? 갤럭시 S7을 경험해 봐!  

4월포토툰_01-2

수많은 스마트폰 중 하나가 아니라 하이엔드 스마트폰임을 가장 잘 전할 수 있는 기능이었기 때문이죠. 그런데 이 기능을 어떻게 2030 세대에 전하면 좋을까요? 아무리 좋은 기능일지라도 그 기능이 어떻게 구현되는지 직접 경험하지 못한다면 쉽게 이해하기가 힘든데요. 그래서 우리는 S7 시리즈의 카메라 기능을 새로운 감각으로 경험할 수 있는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캠페인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갤럭시 S7 카메라에 담길 완벽한 피사체를 찾다

놀라운 카메라 기능을 증명할 완벽한 피사체를 찾던 중 우리는 모던 발레단을 떠올렸는데요. 테크놀로지와 예술의 만남, 어두운 무대에서 그들의 아름다움과 역동적인 움직임을 고스란히 담아 사진전을 개최한다면 소비자에게 새로운 자극을 경험하게 할 수 있을 거라 판단한 것이죠.

4월포토툰_02

실험을 통해 확신을 갖게 된 우리는 광고주에게 캠페인 아이디어를 설명했고, 긍정적 반응에 따라 발레단 섭외에 나섰는데요. 1959년 창단 후 완벽한 테크닉과 미래지향적인 무대를 통해 세계적인 무용단으로 인정받고 있는 네덜란드 댄스 시어터(이하 NDT, Nederlands Dance Theater)와 컨택했고, 이들의 모습을 갤럭시 S7으로 담아내기 위해 안성진 포토그래퍼도 함께 하기로 했죠.

 

DANCING IN THE DARKNESS, 어둠 속 최고의 순간을 담다

네덜란드 헤이그로 건너가 갤럭시 S7과 NDT의 본격적인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가 시작됐는데요. 아래 메이킹 영상으로 작업 과정을 함께 감상해볼까요?

메이킹 영상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듀얼픽셀과 F1.7 카메라의 어둠 속 움직임을 밝고 선명하게 찍어내는 성능을 강조하면서도 디테일을 표현하기 위해 다양한 오브제를 활용했습니다. 갤럭시 S6와 S7으로 테스트 촬영을 할 때 소금을 사용했던 것처럼 말이죠.

4월포토툰_03

 

ONE SOURCE MULTI USE, 갤럭시 S7 예술사진 프로젝트의 확장

네덜란드에서 가져온 결과물은 사진 30점과 바이럴 영상이었는데요. 이 두 가지를 활용해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할 수 있음을 광고주에 제안했습니다. 처음 계획했던 사진전, 팝업 갤러리가 캠페인의 메인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고요. 앞서 봤던 메이킹 영상과 더불어 바이럴을 위한 티징 영상 3편을 제안했습니다.



4월포토툰_04

 

새로운 감각으로,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캠페인

지금까지 살펴본 갤럭시 S7 예술사진 프로젝트는 제품의 뛰어난 기능을 예술작품으로 경험하게 한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캠페인인데요. 이처럼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캠페인이란 브랜드를 새로운 감각으로 경험하게 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다음은 작년 화이트데이를 맞아 저희 팀에서 진행했던 ‘맥심 화이트골드 러브레터’ 캠페인인데요.

맥심 화이트골드 향이 나는 잉크를 제작해 소비자들이 이 세상에서 가장 향기로운 고백을 할 수 있도록 도왔죠. ‘커피’라는 제품을 ‘마시고 향을 음미하는 것’에서 ‘글을 쓰는 것’이라는 감각으로 치환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아티스트 벤 크로크니에트(Ben Kreukniet)와 함께한 ‘삼성전자 무선 360 오디오 캠페인’도 소비자에게 음악을 ‘들려주는 것’이 아니라 ‘보여줌’으로써 새로운 감각으로 경험할 수 있게 했죠. 이제 저희가 하는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캠페인 방향에 대해 조금 감이 잡히셨나요?^^

 

4월 제일세미나를 마치며

4월 제일세미나를 통해 들려드린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캠페인 이야기, 어떠셨나요? 이번 시간이 여러분에게 어떤 경험이 됐을지 무척 궁금하네요. 항상 새롭고 다양한 경험을 하시길 바라며 세미나를 마칩니다. 지금까지 궁경민 CD의 4월 제일세미나 포스팅이었습니다.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

  1. 아카 says:

    광고진짜멋있네요. 그런데,이 광고보고 저 연기 제일기획직원들의 담배연기같아요. 제일기획근무자분들은 왜 어린이들 공부방 바로앞에서 삼삼오오모여 40명정도가 담배태우시나요. 진짜 문닫고있어도 담배냄새에 아이들 질식하겠어요. 금연구역표지판도달아놓은곳인데..수차례 경고를했음에도 불구하고 굳이 도대체 왜 공부방있는곳까지 내려와서 흡연하시는거죠? 본사에전화해도 처리안되고 구청에전화해도 안되고 직접흡연하시는분들께 말씀드려도안되고 결국 고생해서 광고만드신분의 포스트글에 이런글까지써야하나봅니다. 일일이 흡연하시는분들께 어디근무자시냐물으면 100프로 제일기획이라말씀하시는데 증거자료로 흡연하는얼굴나온거 제일기획들어가는거 다 모으고있습니다.해도해도너무하네요. 제발 제일기획안에 흡연구역만드세요.

    1. 제일기획 says:

      안녕하세요? 제일기획 블로그 운영팀입니다.

      담배 연기로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당사 흡연 구역이 사옥 외부의 타워주차장 옆으로 지정되어 있고 수차례 내부 공지를 통해 알리고 있습니다만, 일부 직원들이 비지정 장소에서 흡연을 해 인근 주민분들께 붙편을 끼쳤나봅니다. 관련 부서와 협의해 지정된 흡연구역을 재차 공지하도록 하고, 같은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깊이 사과 드립니다.

      제일기획 드림

  2. 송현정 says:

    제품의 기능을 가장 극대화할 수 있는 방향을 찾아가는 과정이 굉장히 멋지게 느껴지네요

    1. 제일기획 says:

      감사합니다:)

  3. j-ung says:

    씬 하나하나가 다 섬세하네요

    1. 제일기획 says:

      스마트폰으로 촬영했다는 사실이 더욱 놀랍죠?^^

  4. 앙팡팡 says:

    갤럭시 S7의 특장점이 그대로 살아있는 프로젝트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S7의 카메라는 정말 하이엔드라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았는데요. 360도 카메라 또한 매력으로 다가왔어요.

    1. 제일기획 says:

      후기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이야기 나눠주세요~!

  5. Lee Angna says:

    볼수록 신기하고 뭔가 닿을 것만 같은 작업들이네요

    1. 제일기획 says:

      4월 제일세미나도 유익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