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크리_인도법인_도비라

 

현대인의 바쁜 하루를 대표하는 음료, 커피. 여전히 커피는 음료업계의 독보적인 강자이지만, 빽빽한 원두의 틈새로 차(茶)의 향기가 조금씩 스며들고 있습니다.

순간적인 각성 효과를 주는 커피에 비해 차는 느리지만 좀 더 오래 지속되는 집중력을 이끌어주는데요. 요즘은 마음의 안정과 건강을 위해 커피 대신 차를 찾는 사람들이 점차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커피 전문점에서도 티와 관련된 신메뉴를 출시하고 있고, 차 전문점이 늘어가는 것을 쉽게 확인할 수 있죠.

관련 업계에 따르면 2010년부터 2014년까지 국내 차 생산량이 연평균 25%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차 종류의 수입량 역시 꾸준히 늘어가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 성장세를 이어받아 올해에는 차 음료 시장이 지난해보다 300~500억 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1

▲지난 1월 제일기획 페이스북에서는 소셜팬 대상 티 카페 제보 이벤트를 진행했다 

떠오르는 차의 트렌드를 지켜만 볼 수 없는 제일기획이 페이스북 소셜팬들에게 현대적이고 웰빙적인 티 카페를 제보 받았는데요. 소셜팬으로부터 추천 받은, 향긋한 차와 분위기까지 마실 수 있는 트렌디한 티 카페를 여러분에게도 공유해드릴게요.

 

힐링을 위한 티 타임, 약다방 봄동

2

문을 열고 들어가는 순간 한층 건강해지는 듯한 힐링의 공간, 연남동 ‘약다방 봄동’입니다. 한적한 주택가에 자리잡은 이곳에서는 몸과 마음을 다스려주는 약차를 마실 수 있는데요. 자신의 체질과 건강 상태에 따라 차의 종류를 골라 결핍된 부분을 채울 수 있습니다.

공간 곳곳을 구경하며 코끝에 맴도는 차의 향과 맛을 느끼고, 피로를 풀어주는 족욕까지 할 수 있는 점은 약다방 봄동에서 누릴 수 있는 숨은 재미. 그야말로 오감을 만족시켜주는 곳입니다. 커플들의 심신안정과 휴식을 위한 이색 데이트 장소로도 제격이네요.

 

고상하게 즐기는 명품 티 타임, 로네펠트 티하우스

3

두번째로 소개해드릴 로네펠트 티하우스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200년 전통의 고급 티 브랜드 <로네펠트>의 티를 직접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티 마니아들에게는 이미 유명한 성지이죠.

메뉴를 주문하기 전 수 십 가지 향을 시향 해 보며 선택할 수 있고요. 기본 블랙티, 허브티 메뉴 외에도 밀크티, 셔벗, 아이스크림 등 티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습니다. 개인의 취향에 맞는 차를 골라 마시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최적의 공간이죠.

 

오후의 달콤한 여유, T100

4

커피와 함께 즐기는 케이크, 스콘 등의 디저트가 티에 곁들이는 티푸드라는 사실 아셨나요? 식사 전후 시간인 오후 2시~4시쯤 간단한 티푸드와 함께 차를 마시는 ‘애프터눈티’는 영국 귀족에서 유래되어 현재까지 이어져 오고 있는 티 문화인데요.

이태원에 자리잡은 T100에서는 조금 더 합리적으로 애프터눈티의 여유를 즐길 수 있답니다. 한정된 시간 동안 판매하는 미니애프터눈티 세트가 바로 그것이죠. 케이크와 샌드위치, 마카롱과 함께 마시는 깔끔한 티 한잔은 생각만으로도 행복하게 만들어 주는데요. 참, 달달한 티 푸드에는 상큼한 과일향의 차가 어울리니 참고하셔도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제일기획 소셜팬이 추천한 트렌디한 티 카페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번 주말에는 향긋한 차 한 잔으로 마음의 여유를 돌볼 수 있는 티타임을 마련해 보는 건 어떨까요?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