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이미지를 누르면 해시태그가 담긴 1월 매거진 콘텐츠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범주(category)’란 동일한 성질을 가진 부류나 범위를 뜻하는 말로, 사물의 특징을 이해하기 쉽게 구분해둔 것인데요. 제일기획 블로그 내에서도 범주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바로 ‘Work, Inside, Newsroom, Notice’ 등의 메뉴가 그것인데요. 각 기사의 특성을 구분한 범주로 독자 여러분이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죠.
범주는 가장 일반적이고 보편적으로 구분되어 있지만, 사람들은 현재의 범주에 머무르지 않고 더 많은 범주를 알고 싶어 하는데요. 이렇듯 늘 새로운 범주를 갈망하는 심리는 무엇인 지 <테마 심리학>에서 설명해 드립니다.
몸단장 이라는 뜻의 Grooming에서 유래한 ‘그루밍족’은 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자들을 일컫는 신조어인데요. 여자들의 전유물이었던 패션과 미용 분야에 남성들의 비중이 높아지며, 그루밍족이 업계의 주축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발이 아닌 미용을 하고, 세안 후에는 에센스, 세럼, 아이크림까지 고루 챙겨 바르는 그루밍족을 주변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특히 20대 남성의 비율이 가장 높다고 합니다.
최근 그루밍족이 부쩍 늘게 된 이유는 무엇이며, 그들이 가장 신경 써서 관리하는 부위는 어디일까요? <Picturesque>에서 그루밍족에 대한 통계 자료를 전격 공개합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시대. 네트워크 기술 역시 많은 발전이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3G, 4G를 넘어 2020년에는 5G의 시대가 도래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초고속, 초저지연, 초연결로 대표되는 5G에 대한 기대감이 날로 높아지고 있죠.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통신 파트너사인 kt는 이번 올림픽에서 세계 최초 5G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제일기획은 kt와 함께 글로벌 세상에 처음으로 5G 기술을 소개하고,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알려야 하는데요. 동계올림픽을 코 앞에 둔 이 시점, kt는 어떤 크리에이티브를 선보이고 있는지 직접 확인해보세요.
스마트폰이 오늘의 날씨를 읊어주고, 스피커가 스스로 음악을 선곡해 틀어주는 등 일상 속 달라진 모습을 몸소 체험하는 요즘입니다. 기기와의 소통이 가능해진 이 광경은 음성인식 기술의 발전이 가져온 모습인데요.
2018년 가장 주목받는 기술 중 하나인 음성인식 기술은 단순히 음성 데이터를 입력장치로 받아들이는 것을 넘어 인공지능을 통해 알맞은 데이터를 출력해주는 단계로 발전해가고 있습니다. 머지 않아 기기와의 속깊은 대화도 가능해질 듯 하네요.
음성인식 기술을 비롯해 2018년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기술 트렌드를 <Global insight>에서 만나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