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5.24. 10:00

통일 독일 25주년 기념 – VR the Future


2015년은 독일의 통일 25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역사적인 날을 기념하기 위해 삼성전자의 기어 VR을 활용한 캠페인을 기획, 집행했습니다. 독일의 10개 주요 도시를 360° 비디오로 촬영한 후 VR 체험을 유도하고, 이를 통해 독일인들에게 자긍심과 함께 삼성전자의 혁신적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360° 영상을 제대로 시청할 수 있도록 2만 5000개의 카드보드를 제작해 삼성닷컴에서 선착순으로 무료 배포했는데, 응모 첫날 모두 매진될 만큼 반응이 뜨거웠습니다. 아울러 캠페인 응모자 중 250명을 추첨해 삼성 기어 VR 제품을 증정했습니다. 삼성전자 독일법인의 마케팅 역사상 가장 효과적인 사례로 손꼽히는 캠페인입니다.

 

Innovating Evolution – KADEWE 2015

독일 베를린에 소재한 프리미엄 백화점인 KADEWE에 ‘Innovating Evolution’이라는 콘셉트의 삼성 체험 존을 설치, 운영했습니다. 2014년부터 IFA 전시 기간에 PR 이벤트로 진행하고 있는 연례 프로젝트인데, 이번에는 선사시대와 혁신 기술을 조합한 설치 예술적인 접근을 통해 화제를 유발해 보려고 했습니다. 네안데르탈인, 도도새, 공룡 등 고대 역사 속의 익숙한 소재들을 삼성전자의 다양한 제품들과 결합시켜 10여 개의 쇼윈도 및 로비에 전시했습니다. 색다른 접근 덕분에 IFA 기간 중 현지 방송사들이 취재를 진행했고, 쇼핑객과 관광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행사 후 설치품들을 경매를 통해 판매하고 수익금은 자선단체에 기부하는 CSR 프로그램도 마련했습니다.

 

루프트한자 CityNavigator

CityNavigator는 독일 최고 항공사인 루프트한자의 고객 서비스를 위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루프트한자의 주요 취항 도시의 맛집, 문화 이벤트, 지리 등의 정보를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 핵심 목적입니다. 다양한 유사 서비스 속에서 CityNavigator를 차별화하기 위해 우선 각 도시에 거주하는 현지인들이 인증한 정보를 최대한 활용하고, 또 시간이 많지 않은 비즈니스 여행객들을 타깃으로 자투리 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특징을 강조했습니다. 현재 유럽의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베타 서비스 중이며, 서비스 도시를 확대 중에 있습니다.

 

도이치반(Deutsche Bahn) Qixxit

Qixxit는 독일 철도청을 위해서 독일법인이 제작 및 운영하고 있는 지도, 교통, 지리 정보 통합 서비스 앱입니다. 독일의 경우 대부분의 교통 서비스 사업자들이 자신의 영역에서만 앱 서비스를 하고 있었는데 이것을 통폐합함으로써 큰 반향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도보, 차량, 버스, 지하철, 비행기 등 모든 교통수단으로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아울러 필요한 티켓을 직접 구매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사용자 편의성이 돋보이는 UI 디자인 및 기술 혁신성으로 독일 내 다양한 어워드에서 10여 개가 넘는 상을 받았고, 결과적으로 독일법인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됐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URL 공유 인쇄 목록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

  1. 앙팡팡 says:

    조금 다른 얘기지만 우리나라가 통일된다면 제일기획이 특별한 마케팅과 기획으로 재미있는 캠페인을 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 제일기획 says:

      앙팡팡님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