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글로벌 기업들에게 기회의 땅으로 불리는 중국 온라인 시장! 지난 6년 동안 중국 온라인 쇼핑몰은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였으며, 현재 중국의 인터넷 사용자는 6억 명을 넘어섰습니다. 특히 중국의 온라인 쇼핑몰은 앞다퉈 해외 직구관을 오픈해 한국기업들의 이목을 끌고 있는데요. 성공적인 중국 진출을 위해서는 현지의 특성에 맞춘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죠! 중국 온라인 시장의 특징과 마케팅 솔루션을 제일기획 사보에서 만나보세요. 

 

한국의 관광 명소로 불리는 ‘삼성 딜라이트’를 아시나요? 삼성전자의 브랜드 체험관 딜라이트가 지난 9월 새로운 모습을 선보였는데요. 재개관 9일 만에 1만 7천여 명이 방문할 정도로 국내외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제일기획이 13개월간 진행한 ‘딜라이트 리노베이션 프로젝트’는 체험과 소통이 가능한 공간을 지향점으로 삼았는데요. 학생들에게는 체험 학습장으로, 얼리어답터들에게는 핫 플레이스로,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는 관광 명소로 인기를 끌고 있으니 그 목표를 달성한 셈이네요! 다들 강남에 가시면 삼성 딜라이트에 꼭 들러보세요~
 
출퇴근 길에 버스에서, 전철에서 스마트폰으로 재미있는 콘텐츠를 보시는 분들 많으시죠? 이처럼 짧은 시간에 스마트기기로 콘텐츠를 즐기는 문화를 ‘스낵 컬처’라고 하는데요. 제일기획에서는 삼성그룹 브랜드 마케팅을 위해 웹드라마 , 영상콘텐츠 , 등을 제작해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었죠. 최근에는 삼성 레벨U를 알리기 위해 ’72초 드라마’를 만들어 스낵 컬처의 선두주자로 다시 한 번 자리매김했답니다. 제일기획의 스낵 컬처 솔루션이 궁금하다면 문희철 프로의 칼럼을 확인해보세요!

중국의 새로운 유행어 ‘Duang’을 아시나요? Duang은 2015년 상반기 중국 온라인에서 가장 화제였던 신조어인데요. 2004년 한 샴푸 광고에서 월드스타 성룡이 의성어로 사용했는데, 2015년 초 패러디 영상에 이 모습이 등장하며 급속도로 유행하게 됐습니다. 제일기획의 중국 자회사 펑타이는 Duang을 활용해 중국에서 빙그레 콘텐츠 마케팅을 성공시켰는데요. Duang의 한자 표기는 성룡의 이름자인 이룰 성(成)과 용 룡(龙)을 위아래로 합친 모양이고 뜻은 우리나라 인터넷 용어 ‘뙇’과 유사하다고 하네요.

 
 백주부에서 예코치, 기미상궁까지~ 많은 스타들을 배출하고 있는 MBC 예능 프로그램 은 다들 아실 텐데요. 마리텔이 포맷을 따온 ‘1인 미디어’에 대해서는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1인 미디어는 일반인이 프로그램에 직접 출연하고 제작해 다른 이들과 소통하는 미디어를 뜻합니다.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아프리카TV 등이 이에 속하는데요. 게임에서부터 요리, 잡담까지 모든 것을 콘텐츠로 만들 수 있고, 누구나 콘텐츠의 생산자가 될 수 있어 그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1인 미디어가 앞으로 미디어 환경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그 미래가 궁금해지네요!
 
 영화가 개봉했는데 집에서만 볼 수 있다? 다소 엉뚱해 보이는 이 말은 IPTV의 이야기입니다. 스마트한 라이프를 추구하시는 분들에게는 이미 핫한 아이템인 IPTV(Internet Protocol TV)는 인터넷으로 실시간 방송과 VOD를 볼 수 있는 텔레비전인데요. 극장과 동시에 영화를 개봉하는 것은 물론, 아예 IPTV에서만 볼 수 있는 영화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미 1200만 가구를 돌파했다는 IPTV. 지상파TV, 케이블TV와 더불어 마케팅 미디어로서의 역할도 커지고 있는데요. 제일기획 미디어플레닝 윤성욱 프로의 칼럼에서 확인해보세요!   
 

*각 해시태그를 클릭하면 해시태그가 담긴 10월 사보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