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지난봄부터 여름까지 후회 없이 열정을 불태운 이들이 있습니다. 바로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제일기획 아이디어페스티벌(이하 제아페) 참가자들인데요. 이번 행사에는 필름, 디지털, 이노베이션 등 6개 부문에 9천 명이 넘는 학생들이 총 2,503편의 작품을 출품하는 기록을 세웠답니다!

컴프로는 지난 상반기를 제아페와 함께 보냈던 참가자들 중 수상의 영광을 거머쥔 얼굴들을 만나러 시상식에 다녀왔는데요. 예비 크리에이터들과 함께여서 더욱 즐거웠던 제36회 시상식 현장, 지금 공개합니다!

 


▲ 아둥가와 함께 제일기획 아이디어페스티벌 기념 포토타임

시상식장에 도착하니, 포토타임이 한창입니다. 한껏 들뜬 수상자들이 빛나는 아이디어와 넘치는 패기만큼 다양한 포즈를 취해보는데요. 이때! 낯익은 얼굴이 유유히 등장하더니 당당하게 포즈를 취합니다. 네, 바로 힙합 뮤지션 아둥가네요. 아둥가도 제아페를 축하하기 위해 참석해주었답니다.

 


▲ 제아페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이위전 프로와 전혜원 아나운서

드디어 시작된 제36회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 시상식! 사회에는 전혜원 아나운서와 39기 신입사원 이위전 프로가 찰떡 호흡을 자랑했는데요. 독특한 헤어스타일만큼이나 재치 있는 입담으로 시상식 분위기를 고조시켰답니다.


▲ 제일기획 프로들이 보낸 축하 메시지 영상

본격 시상에 앞서 수상자들 앞으로 영상 메시지가 날아왔는데요. 제일기획 프로들의 축하 인사가 담긴 이 영상은 깜짝 선물과도 같았죠.

드디어 본격적인 시상식이 진행되는 순간! 제아페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상지대학교 이희복 교수는  “이번 제아페는 우열을 가리기 힘들 정도로 독특한 아이디어의 작품이 많았다”고 심사평을 했는데요. 세상을 아름답게 만들고, 삶을 풍요롭게 하는 것이 바로 ‘아이디어’라는 말씀도 잊지 않으셨습니다.

 


▲ 부문별 시상식 모습

시상은 부문별 동상, 은상, 특별상, 희망브릿지상, 금상, 대상의 순으로 진행됐는데요. 수상자들의 세레모니는 시상식의 분위기를 한껏 끌어 올렸답니다.함성을 지르며 트로피를 번쩍 들어 올린 수상자도 있었고요. 너무 기쁜 나머지 시상자를 와락 끌어안은 수상자도 있었습니다. 소심한 V를 그려 보이기도 하고요. 각자 표현하는 방법은 달랐지만 감출 수 없는 환한 미소만은 모두 같았죠.^^


▲ 대상 수상자들의 세레모니 모습

시상식의 하이라이트는 대상 수상팀의 세레모니가 아닐까 합니다. 미리 준비한 음악에 맞춰 춤을 선보이니 모두 함께 몸을 들썩이는 진풍경이 펼쳐졌죠.이들은 로 플래닝 기획서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했습니다. ▶ 대상 수상작 보러가기

그럼, 잠깐 대상 수상자 이웅제 군의 소감을 들어볼까요?


▲ 대상 수상팀, 제일 오른쪽이 이웅제 군

Q. 제아페에서 대상을 수상하신 소감은요? 

A. 학교 광고동아리에서 미래의 크리에이터가 되고자 하는 친구들끼리 모여 좋은 결과를 이뤘는데요. 각자 꿈을 향한 앞으로의 행보에 밑거름이 될 것 같아 기쁩니다.

Q. 제아페를 준비하면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었다면?

A. 저희 팀은 정말 순조롭게 준비한 것 같아요. 매일매일 붙어있었는데도 한번도 언성을 높인 적이 없었고요. 우스갯소리로 했던 이야기들에서 아이디어를 발굴할 수 있었습니다. 팀워크가 좋았던 것 같아요!

Q. 내년 제아페를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한 팁이 있다면?

A. 아무래도 역대수상작들을 분석해 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희도 수상작을 분석하고 각 작품의 장단점을 반영해 작품을 다듬어 나갔죠.

Q. 이번 제아페 도전으로 얻은 것이 있다면?

A. 팀원 각자 가지고 있는 역량이 다르다 보니, 서로가 서로에게 많이 배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도 이번 기회를 통해 포토샵에 대해 배울 수 있었고요.^^ 그리고 돈독한 팀원들이 제아페 도전으로 얻은 가장 큰 재산이겠죠!


▲ 기념촬영으로 마무리 된 제 36회 제아페 현장

이웅제 군의 이야기처럼 빛나는 팀워크가 있어 더욱 빛난 제36회 제아페 시상식! 수상자는 물론 도전하신 모든 분께도 좋은 경험이 됐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그럼, 내년에도 계속될 제37회 제아페의 주인공은 어떤 팀 일지, 어떤 아이디어의 작품일지 기대하며! 컴프로는 여러분의 도전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미래의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분들이라면 모두 제아페의 주인공이 될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니까요. 망설이지 말고 도전해주세요!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