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제일기획 블로그에서는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전문가를 꿈꾸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아이디어 데이트를 실시했습니다.

이번엔 그 첫 번째 만남으로 연세대학교 광고 동아리 ‘열광’의 회원 9명과 만남을 가졌는데요.
진지함과 두근거림이 함께했던 흥미로운 현장 속으로 함께 떠나볼까요? ^^

제일기획에 방문한 9명의 학생들이 첫 번째로 들른 곳은 제일기획의 역사와 이야기를 다양한 미디어로 체험할 수 있는 홍보관 ‘Ides that Move’입니다.  학생들은 홍보관 입구에 자리한 전시관 앞에서 도슨트 정혜지 프로에게 간략한 설명을 듣고, 홍보관 관람을 시작했습니다.

홍보관에 들어서자, 전면에 보이는 플립닷 디스플레이(Flipdot display)월의 미디어 아트가 ‘WELCOME YONSEI UNIV.’라는 문구를 그리며 학생들을 반갑게 맞아주었는데요. ^^

학생들이 첫 번째로 관람한 것은 ‘제일기획의 이야기를 보다’라는 코너로 대형 디스플레이 패널을 통해 상영 중인 제일기획의 브랜드 필름 ‘성냥팔이 소녀’였습니다.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담은 브랜드 필름 감상에 학생들이 쏙~ 빠져든 모습입니다. ^^
다음으로 ‘제일기획의 이야기를 체험하다’ 존에서 증강현실(AR) 포트폴리오에 관한 설명을 듣고,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홍보관에 비치된 갤럭시탭 카메라를 활용하여 각 육면체에서 표기된 AR 코드를 인식해보았습니다.

학생들은 직접 육면체 한쪽 면의 AR코드를 인식하여, 3D로 제작된 제일기획 캠페인 영상을 볼 수 있었는데요.
AR코드 인식 후, 화면에 나타난 3D 입체 영상 위의 플레이 버튼을 눌러 제일기획의 포트폴리오를 한 편씩 감상해보았습니다.

이어 제일기획의 이야기를 기억하다 코너에서 도슨트의 설명을 들으며,제일기획의 역사와 수상 실적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자유롭게 주어진 홍보관 관람시간엔 홍보관 곳곳의 미디어 아트를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제일기획 프로와의 담소도 빠질 순 없겠죠?! ^^
다음으로 학생들은 홍보팀 장숙현 프로의 안내로 제일기획 이태원 본사 곳곳을 둘러보았습니다. 이곳은 지하에 위치한 제일기획의 카페테리아인데요.

이곳저곳을 둘러보는 호기심 어린 학생들의 반짝이던 눈빛은 제일기획의 남다른(?) 근무환경에 매료되었기 때문이었을까요?! ^^

아기자기 독특한 인테리어와 포근한 디자인의 쇼파가 어우러져 마음의 안식을 주는 이곳은제일기획 열정의 산실, ‘i-spa’라 불리는 도서관 겸 라운지 였습니다.

최신 도서와 게임존, 스트레스 케어센터 등을 만날 수 있는 이 공간에서 학생들은 광고인에 대한 꿈을 더 굳건히 다졌다는 후문입니다. ^^

제일기획 명소(?) 탐방 후, 이번 만남의 하이라이트이자, 학생들과의 본격적인 소통의 장인 ‘아이디어 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아이디어 데이트’ 첫 번째 만남의 영광은 제일기획 홍보팀에서 온라인 홍보를 담당하고 있는 장숙현 프로였습니다. 학생들은 장숙현 프로와 함께 제일기획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었는데요.

다과와 함께 진행된 ‘아이디어 데이트’는 편안하고 진지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장숙현 프로는 제일기획에 대한 소개와 진행한 캠페인 사례부터 입사 정보까지… 학생들이 궁금할 내용들을 쏙쏙 골라 솔직담백하게 들려주었는데요.
학생들의 돌직구 질문에도 거침없이 대답하며, 궁금증을 하나하나 시원하게 풀어주었습니다.
이렇게 ‘아이디어 데이트’시간을 끝으로 학생들과의 두근두근 첫 만남은 마무리되었습니다. 첫 만남이 언제나 그러하듯 ‘아이디어 데이트’의 첫 만남 역시, 조금의 어색함은 있었는데요..학생들과 나눈 아이디어와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한 더욱 진화된 ‘아이디어 데이트’를 기약하며, 첫 번째 ‘제일기획 아이디어 데이트’에 참여한 열광 회원들과는 아쉬운 작별을 고했습니다.
무엇보다 이번 ‘아이디어 데이트’는 열정 가득한 학생들의 아이디어 넘치는 생각을 들어보고 공유할 수 있어, 더욱 행복하고 뜻깊은 시간이었는데요. ^^
앞으로도 제일기획 블로그에서는 여러분의 의견 역시,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더욱 의미 있는 ‘아이디어 데이트’를 만들어 나갈 예정입니다.
미래의 광고 마케팅 전문가와 제일기획 프로와의 만남 ‘아이디어 데이트’,
이 소통의 장이 만들어 낼 놀라운 우리의 미래가 더욱 기다려지지 않으신가요?

그 두 번째 만남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See U ^_____^

※ 광고와 마케팅에 관심 있는 10~15명으로 구성된 대학생 그룹에게는 제일기획 아이디어 데이트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ideacheil@naver.com">ideacheil@naver.com로 신청 메일 주시면, 빠른 회신 드리겠습니다. ^^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