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 오는 날, 여러분은 어떤 신발을 신으시나요?
운동화는 찝찝하고, 구두는 미끄럽습니다. 레인부츠를 신자니 언제 비가 그칠지 모르겠고…
 
이탈리아 슈즈 브랜드 Geox Amphibiox의 방수 기능을 지닌 신발은 이런 고민을 모두 날려주는 듯 합니다.
물에 젖지 않아 비오는 날 유용하지만, 세련된 디자인으로 평소에 신어도 무방하지요.
 
이처럼 특출난 방수기능을 어필하기 위해 선보인 Geox Amphibiox의 프로모션이 재미있어 여러분께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한 남자가 일주일 동안 비를 맞으며 살아야만 하는 극한의 체험기, 함께 살펴볼까요? ^^
 

 
 
 

내 머리 위엔 비구름이 있어

**
**


 


 

 
 
한 남자에게 일주일 동안 비를 맞으라는 미션이 주어집니다. Geox Amphibiox의 방수기능을 시험하기 위해서죠.
남자는 매일 다른 디자인의 신발을 신고, 매일 다른 활동을 하며 다양한 에피소드를 겪게 됩니다.
 
처음엔 그럭저럭 견딜만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이상한 눈으로 바라보고, 슬금슬금 피하는 것 정도야 예상했으니까요.
 
급기야 레스토랑에서 일까지 시키네요. 음식을 서빙하는데 비구름이 웬 말이랍니까? 
손님들이 내는 짜증은 당연한 일이었죠.^^;;
 
또, 어떤 날은 축구 하다 골을 넣으면 바베큐를 제공해준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비에 젖은 바베큐라니… 이건 좀 너무했네요. –;;
 
휴식을 취하는 날에도 비구름은 그를 가만두지 않았습니다. 
택시 안까지 꾸역꾸역 찾아 들어오죠. 
 
결국, 인내심 폭발한 남자…
 
“나 촬영 안 해!”
 


 

 
하지만 세상에 힘들기만 한 일은 없나 봅니다. 
미모의 여성과 로맨틱한 시간은 잃었던 그의 웃음을 되찾게 해주었고요.^____^
많은 관중의 박수를 받으며 미션을 마무리하니 그동안의 시련은 싸악 잊히는 느낌입니다. 
 
이쯤 되면, 언제나 비구름을 몰고 다니는 극한 체험도 할 만한 일이지 않을까요? 
 

IDEA Point : 극단적 상황 설정

 
극단적인 상황 설정은 제품의 장점을 돋보이게 하는 하나의 방법이 되는 것 같습니다.
Geox Amphibiox 캠페인에서 온종일 내리는 비는 이 신발의 방수 기능을 소개하기 위해 연출한 극한 상황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우산도 없이 종일 내려대는 비에 남자의 몸은 홀딱 젖어도 신발만큼은 멀쩡하죠.
 
이 캠페인을 진행한 Mediamonks는 Geox Amphibiox의 방수기능을 돋보이게 할 장소로 바르셀로나를 선택했습니다.
바르셀로나는 지중해성 기후의 특징인 적은 강수량과 일년 내내 유지되는 온화한 기온으로 
여행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도시이기도 한데요. ^^
 


 
 
이처럼 비보다는 태양이 어울리는 지역, 바르셀로나에서 온종일 인공비를 달고 다니는 축축한(?) 한 남자의 모습은   
도시의 상황과 대비되며, 그를 더욱 애처롭게 느끼도록 유도합니다.
 
일을 할 때도, 밥을 먹을 때도, 심지어 택시 안에서 까지….
남자를 졸졸 따라다니는 인공 비구름은 보는 이의 웃음을 유발하는데요.
 
타인의 불행은 나의 행복인 걸까요?
상품의 장점을 부각하기 위해 만들어 낸 극한의 장치는 본의 아니게(?) 많은 이들에게 폭소를 자아냅니다. 
이 재미있는 상황을 널리 널리 공유하고 싶도록, 마음을 간지럽히면서 말이죠! ^^b
**
**
**
**

극한 상황 설정의 또 다른 방법

 
광고 속 제품의 기능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최악의 상황이 아닌, 최고의 상황을 설정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제일기획에서 진행한 갤럭시S4 LTE-A 캠페인으로 예를 들 수 있는데요.
 
제일기획은 갤럭시S4 LTE-A의 엄청난 다운로드 속도를 표현하기 위해 
‘그냥’ 빠름 이 아닌, ‘매우 엄청’ 빠른 상황을 설정했답니다.^^
 

 
 
누구나 한번쯤은 놀이공원에서 롤러코스터를 타며, 혹은 타는 사람을 보며 그 엄청난 속도감을 느껴보셨을텐데요.
 
제일기획은 빠른 다운로드 속도 기능을 어필하기 위해 ‘롤러코스터’라는 상황을 설정하고 
다운로드 스피드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특히 에버랜드 T 익스프레스는 국내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유명하니, 스피드한 속도를 극단적으로 보여주기에 안성맞춤이었죠.^^
 
 

오래도록 기억되는 광고가 되기 위하여…

 
셀 수 없이 많은 정보와 광고로 넘쳐나는 세상에서 눈에 띄고 뇌리에 남는 광고를 만들기란 쉽지 않은 일입니다.  
누군가의 머릿 속에 오래도록 각인되는 광고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것은 바로 아이디어!
조금 더 독특하게, 조금 더 기발하게 보일 수 있는 광고를 위해 글로벌 아이디어즈는 지금도 반짝반짝 빛나고 있습니다.  
방수 신발을 광고하기 위해 비구름을 설치하고, 속도를 측정하기 위해 롤러코스터를 타는 것처럼 말이지요.
 
극한의 아이디어가 만드는 극한 광고! 
무수히 많은 광고 중, 여러분 머리 속에서 살아남기 위한 가장 스마트한 선택은 아니었을까요?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