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magazine3_head

 

magazine3_cover▲ 3월 제일기획 사보 커버이미지

 

Connected

너와 내가, 오프라인과 온라인이, 현실과 가상이 그리고 사람과 사물이 연결된 세상. 우리는 요즘 모든 것이 서로 연결된 초연결 시대에 살고 있는데요. 연결이 연결을 낳아 그 연결고리가 확장해 갈수록 우리가 경험하는 세계도 확장해 가고 있습니다.

3월, 제일기획 사보에서 다루는 특집 주제는 ‘Connected’! 특집 칼럼을 통해 마케터로서 이 시대의 ‘연결’의 의미를 짚어보고, 미래를 대비할 수 있는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마케팅 레시피: 소비자와 브랜드, 그리고 상품의 연결

magazine3_1

닌텐도, 하이텔, 천리안, 프리챌, 아이러브스쿨 그리고 싸이월드, 네이트온까지. 이젠 <응답하라>시리즈에서나 추억해 볼 만한 것들이죠. 당시엔 모든 이들과 연결돼 있었지만 지금은 연결이 끊긴지 오래.

이렇게 잊힌 제품이나 브랜드, 서비스를 소비자와 다시 연결하려면 처음보다 강력한 솔루션과 많은 에너지가 필요한데요. ‘구식’이라는 고정관념이 방해하기 때문이죠. 한번 연결한 소비자와의 연결고리는 소중히 지켜나가야 변심 없는 충성고객을 얻을 수 있답니다. 그렇다면 소비자와 연결하기 위한 전략적 방법은 무엇일까요? 김지현 교수의 칼럼으로 준비했습니다. 지금부터 확인!

 

Cheil’s Up: VR 4D 체험, 차원이 다른 올림픽을 열다-삼성전자 <릴레함메르 2016 유스 동계올림픽> 캠페인

magazine3_2

올해의 화두는 단연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이 아닐까 합니다.  VR 시대가 성큼 다가오면서 VR 콘텐츠나 체험 방식도 지속해서 개발되고 있는데요. 만약, 스포츠 축제 올림픽을 VR로 시청한다면 우리는 또 어떤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될까요?

‘2016 동계 유스 올림픽’에서 이런 상상이 현실로 이뤄졌습니다. 삼성전자가 진행한 ‘릴레함메르 2016 유스 동계올림픽 캠페인’이 바로 그것. 올림픽 역사상 최초로 개막식을 VR로 생중계 하며 세계 어디서든  축제의 열기와 생동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는데요.  ‘갤럭시 스튜디오’도 마련해 방문객들이 자유롭게  VR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답니다. 생생한 현장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3월 매거진에서 확인하세요.

3월 매거진 보러가기

요즘 화창한 봄기운이 가득합니다. 이웃 여러분도 이번 주말 즐거운 봄나들이 계획 세우셨겠지요? 3월도 즐겁고 신나는 일 많으시길 바라면서,  제일기획 사보와 함께 하는 것도 잊지마세요.^^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