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일기획이 주최하는 제39회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이하 ‘제아페’)이 4월, 그 화려한 막을 올립니다. 광고를 사랑하는 대학생 여러분이라면 누구나 아이디어와 크리에이티브를 뽐낼 수 있는 절호의 기회! 제아페가 처음이라 걱정이신 분들도,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또 다시 도전하는 분들도 자칫 놓칠 수 있는 제아페 준비의 A to Z! 체크리스트로 꼼꼼하게 챙겨보세요.


제아페 출품 접수는 4월 18일(수) 오전 10시부터 4월 25일(수) 오후 5시까지 일주일 간 진행됩니다. 해당 기간엔 제아페 홈페이지 내 별도 [응모 접수] 창이 생성되며 온라인으로만 접수 및 출품이 가능하니 해당 기간을 잊지 말고 미리 준비해두면 좋겠죠?
광고를 사랑하는 국내외 2년제 이상의 대학(원)생, 이에 준하는 전일제 교육기관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제아페에 출품할 수 있는데요. 군 복무자 또한 지원이 가능합니다. 개인 또는 팀(최대 4명) 단위로 참가가 가능하며 팀으로 응모할 경우 온라인 접수와 출품을 위한 팀장 1인을 지정해야 합니다. 과제, 부문 등 중복 출품이 가능하며 출품 수에는 제한이 없으니 여러분의 넘치는 아이디어를 지금 실행으로 옮겨보세요!

제39회 제아페는 총 5개의 응모 부문으로 나뉘어 출품 접수를 받습니다. [영상/인쇄/옥외/온라인/광고 기획서]로 나뉜 응모 부문을 정확히 확인하고 각 내용과 제출물을 꼼꼼하게 체크해 주세요. 이를테면 광고 기획서 부문은 별도의 프레젠테이션이 존재하지 않으므로 기획서 상에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충분히 어필하는 게 중요하겠죠? 영상 광고 역시 꼭 영상을 촬영하지 않아도 스토리보드(JPG) 제출로도 응모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응모개요 페이지의 부문별 자료를 충분히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제39회 제아페의 응모과제는 총 9개 사(社)의 10개 브랜드입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란 말이 있듯 각 브랜드의 특징을 정확히 숙지하고 시장 상황, 경쟁사 등을 모두 고려한 통찰을 담아보세요! 제작에 필요한 로고 등은 응모과제 페이지에 준비돼 있으니 마음껏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 제39회 제아페는 KT, 희망브리지, 이마트, 스터디맥스 스피킹덤, 삼성 노트북 Pen, 삼성물산 SSF Shop, 동서식품 필라델피아 크림치즈, 동서식품 맥심 모카골드, 네파, 아모레퍼시픽 헤라 루즈홀릭 등 10개 과제가 준비돼 있습니다. |

제아페 홈페이지에는 제19회 수상작부터 제38회 수상작에 이르는 역대 수상작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2003년부터 누적된 수상작은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발견을 위한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겁니다. 각 수상작 페이지 아래 자세히보기를 누르면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니 기존 작품을 분석하며 새로운 인사이트를 발굴해보세요.

제아페 출신 제일기획 프로들의 꿀팁을 더하면 색다른 솔루션을 발견할 수 있지 않을까요? 제일기획이 매달 진행하는 제일세미나는 물론, 사내 소식을 전하는 제일기획 블로그에서 그 꿀팁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입장 바꿔 생각하고, 검색과 사색을 반복하며 ‘잘 된 케이스’에 얽매이지 말고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어 볼 것! ([5월 제일세미나] 크리에이티브(aka.제아페)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中) 팀원들과의 성향을 맞춰 즐겁게 작업할 것! ([3월 제일세미나] 경계가 없는 캠페인, 한계가 없는 크리에이티브 中) 문제와 해결 방안은 적합한가? 표현 방법이 차별화 됐는가? 딱 집어낼 수 있는 포인트가 있는가? ([3월 제일세미나] Pick my IDEA, 제일기획! 中) 많은 사람에게 피드백을 받으며 작품의 객관성을 갖출 것([3월 제일세미나] 제36회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이 궁금해? 中) 등 경험에서 비롯한 제일기획 프로들의 다양한 꿀팁을 확인해보세요.
제39회 제아페, 체크리스트로 꼼꼼히 챙겨보니 응모하고 싶은 마음이 뿜뿜 솟아나죠? 제일기획 SNS 채널에선 앞으로 프레젠테이션 꿀팁 등 제아페에 도전하는 여러분을 위한 다양한 소식을 전달할 예정이니 더욱 큰 관심 부탁드려요! 끼와 재능으로 똘똘 뭉친 예비 광고인 여러분의 멋진 도전을 기대하겠습니다!
오 좋은 내용 감사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