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최고의 기술로 최고의 제품을 만들었다’는 메시지로 유혹하는 다수의 전자 제품 광고, 하지만 소비자 입장에선 사용 경험 없이 광고만으론 그 효용성을 100% 확신하기 어려운데요. 그렇다면 기기의 작동 방식과 성능을 광고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미세먼지 제거부터 살균까지,
에어드레서의 속을 파헤치다.

의류 청정 시대를 예고하는 ‘삼성 에어드레서’의 신규 캠페인은 옷이 어떻게 깨끗해지는지 설명하기 위해 에어드레서가 작동하는 모습과 그에 따른 의류 청정 과정을 시각화해 영상으로 담았습니다. 함께 살펴볼까요?

외출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온 사용자가 에어드레서에 옷을 넣고 동작 버튼을 누릅니다. 잠시 후, 옷 위아래로 강력한 바람이 분사되는데요. ‘제트에어’라 불리는 이 바람은 단 몇 분 만에 옷 구석구석에 붙은 먼지를 시원하게 털어냅니다. 옷에서 떨어진 먼지는 내부에 장착된 미세먼지 필터가 말끔히 흡입해 공기 중으로 재확산 될 염려도 함께 차단하죠. 이어 제트스팀으로 유해세균과 바이러스를 제거하고 냄새 분해 필터로 탈취까지 마치면 당장이라도 입어보고 싶은 새 옷으로 완벽하게 변신합니다. 스타일은 물론 건강까지 지켜주는 똑똑한 에어드레서의 모습에 속까지 후련해지는 느낌이죠!

 

눈앞에 그려낸 의류 청정 과정
소비자 구매 욕구와 신뢰도 ↑

외부에선 볼 수 없는 에어드레서 내부의 모습을 통해 그 성능을 효과적으로 설명하고 있는 이 캠페인은 미세먼지와 의류 청결에 높은 관심을 지닌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먼지와 냄새가 빠지는 모습을 비주얼과 소리를 통해 직관적으로 표현한 점이 눈길을 끌고 있는데요. ‘먼지가 정말 털리는 느낌이다’, ‘보는 내내 속이 시원했다’, ‘옷이 깨끗해지는 과정을 보니 사고 싶다’는 소비자 반응을 이끌어내며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있습니다.

보통 전자제품처럼 비교적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고관여 제품의 경우, 소비자가 구매에 앞서 관련 정보를 모으는데 많은 정보를 투자하기 때문에 이에 걸맞은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필요로 합니다. 소비자가 광고를 통해 정보 탐색 욕구를 충족하고 ‘나에게 꼭 필요한 기능을 갖춘 제품’이라는 믿음을 갖게 하는 것이 중요하죠. 이러한 점에서 삼성 에어드레서 캠페인은 성능에 대한 이해와 신뢰를 동시에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집안 곳곳에 자연스럽게 녹아든 에어드레서의 모습을 함께 보여줌으로써 공간을 빛내는 인테리어 제품이라는 점도 자연스럽게 어필하고 있습니다.

의류의 가치를 높이고 공간의 품격을 지키는 의류청정기의 역할을 잘 담아낸 삼성 에어드레서 캠페인, 어떠셨나요? 날로 심각해지는 미세먼지 문제 속에서 새로운 솔루션으로 많은 소비자들의 건강한 삶을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섬세한 의류 케어 기능과 스마트한 서비스를 지닌 에어드레서와 함께 여러분의 일상을 새롭게 디자인해 보세요!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