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직까지 잼(jam) 하면 딸기잼, 포도잼, 사과잼만 떠오르신다고요? 최근 크리에이티브를 가득 바른 이색 잼이 화제입니다. 엄선된 재료로 만든 수제잼은 오프라인 매장은 물론 온라인 마켓 등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보는 재미에 맛까지 더한 크리에이티브가 가득~한 이색 잼들의 향연! 제일기획 블로그가 소개해드립니다.

완두콩잼, 단팥잼 (지새우고/서울 마포구 망원동)

곡물을 이용해 건강까지 생각한 이색 잼인데요. 햇곡물로 만들어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건 물론, 어떤 빵에 넣어 먹어도 그 풍미를 온전히 느낄 수 있어 인기 만점입니다. 온도에 예민하고 개봉 후 빠르게 먹어야 한다는 아쉬움도 잠시! 슥슥 발라 먹다보면 한 통 더 먹고 싶은 묘한 매력의 곡물 잼, 이색적이죠?

 

흑임자잼, 홍차잼 (잼있는인생/서울 성북구 보문동)

시작은 쳐발리나, 그 끝은 달콤하리라! 현대인의 퍽퍽한 삶에 ‘재미’란 ‘잼’을 더한 이 잼은 재치있는 워딩과 함께 인기를 끌고 있는 잼입니다. 검고 붉은 잼이지만 뚜껑을 열자마자 느껴지는 진한 향은 모두의 입맛을 만족시킬만한 명품 잼. 재료까지 깐깐하게 따진 수제잼과 잼있는 인생 살아봄 직 하죠?

 

갈릭버터잼, 호두잼 (하이브레드아이엠잼/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여기, 조금은 트렌디한 잼이 있습니다. 갈릭버터잼은 특유의 짭쪼롬한 맛과 부드러운 질감이 특징이고, 호두잼은 푸석하게 퍼지지만 적당히 단 맛에 고소함이 가득 머금고 있어 인상적인데요. 크래커나 베이글 등에 듬뿍 퍼서 얹어 먹으면 진정한 꿀맛 인정! 묵직한 일로 피곤한 날엔 가벼운 마음으로 잼 한 스푼 어떠세요?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