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사람들의 인식을 바꾸는 일은 쉬운 일이 아니죠. 사람들의 선입견과 인식을 바꾸기 위해서는 재미있고 신선한, 타겟의 이목을 끌만한 크리에이티브가 필요합니다. 이번에는 우리 속에 있던 편견을 깨고 새로운 타겟에게 쿨하게 포지셔닝한 캠페인을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바로 부모님의 자식을 위한 사랑을 상징하던 홍삼을 10대들의 인싸 잇템으로 만들어 버린 정관장 아이패스 홍삼캠프 캠페인입니다. 10대의 마음을 훔친 인싸 캠페인 홍삼캠프 지금 바로 알아볼까요! 우리 모두! 홍삼캠프에서 쏘리질뤄!

 

10대를 위한 크리에이티브, 원더풀!

여러분은 홍삼에 어떤 이미지를 가지고 있으신가요? 대부분 부모님께 챙겨받는 수험생 보조식품의 이미지가 강한 홍삼. 정관장은 홍삼은 부모님에게 받는 어른들의 제품이 아닌 트렌디하고 핫한 제품으로 포지셔닝하고자 하였죠. 최근 에브리타임 제품 등을 통해 젊은 직장인까지 홍삼의 타겟을 낮춰온 정관장은 홍삼캠프를 통해 브랜드 최초로 제품을 소비하는 학생, 즉 온전히 10대를 위한 쿨한 10대 홍삼으로 포지셔닝하고자 했습니다.

홍삼캠프는 영타겟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SNS상에서 유행하는 인싸 감성을 살린 캠페인으로 제작되었는데요. 무맥락 무논리의 병맛 유머코드 크리에이티브로 제작되어 젊은 인기를 끌었는데요. 존재하지 않는 가상의 장소인 ‘홍삼캠프’에서 동물들과 함께 열심히 홍삼을 캐는 모델들의 모습과 장소를 재미나게 표현하였죠. 특히 외국인 모델이 뜬금없이 어설픈 발음으로 ‘엄마한테 사달라고 해’ 라고 외치는 글로벌 편은 타겟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며, 유행어처럼 번지고 있다고 하네요.

 

기존에 없던 오직 10대만을 위한 타겟팅, 트래디셔널!

잠깐! 혹시 트렌디하고 힙한 크리에이티브로 가득한 홍삼캠프가 생소하다고요? 그건 바로 기존에 없던 Only 10대 타깃 미디어 운영을 위해, 새로운 타겟팅 방안을 고안하였기 때문이랍니다. 현재 홍삼캠프 캠페인은 매체사와 협의하여, 1318 타겟팅 방안을 신규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답니다. 또한 SMR 역시 성인 네거티브 기능을 도입하여, 10대 이외의 타겟은 아예 볼 수 없도록 하고 있다는 사실! 힙스터인 우리가 몰랐던 이유가 있었죠? 이외에도 김급식 / 장급식 이라는 중고교 급식 정보 어플의 배너등 타깃 특화 매체를 통한 캠페인도 운용하여 우리는 모르지만 10대들은 모두 아는 캠페인으로 성장하고 있죠.

 

우리끼리 신나게 한번 놀아볼까? 파워풀!

출처 : 정관장 홍삼캠프 이벤트 페이지(http://www.ipass-hongsamcamp.co.kr)

그런데 홍삼캠프의 주인공들이 낯이 익으시다고요? 맞습니다! 1억 4천만 뷰를 돌파한 시즌 1, 라이브 후, 한 달도 안 되어 3500만뷰를 달성한 시즌 2까지! 중, 고등학생의 사랑과 관심을 듬뿍 받고 있는 홍삼캠프의 주인공들은 요즘 10대 사이에서 가장 핫한 웹드라마인 ‘에이틴’ 배우들을 모델로 선정하였는데요. 정관장에서는 10대 타겟을 위해 실제 ‘에이틴’ 배우들을 직접 만날 기회를 재미있는 방식으로 준비했는데요! 바로 영상에 가장 많은 반응을 남기는 학교를 에이틴 배우들이 직접 찾아가는 스쿨어택 이벤트입니다. 친구들과 함께 힘을 합쳐 반응을 남기는 스쿨어택 이벤트는 타겟들 사이에서 재미있다는 평을 받고 있죠. 또한 본인이 홍삼캠프 웹툰 주인공이 되어보는 이벤트, 모델 화보 공유 이벤트 역시 함께 진행하며 타겟들의 놀이공간을 만들어 주었죠. 00~07년생만 응모가 가능하여, 맞춤형 타겟 이벤트라는 평가를 받고있답니다.

기존의 높은 연령대에서만 소비되던 홍삼 제품을 저연령대가 ‘우리도 먹을 수 있구나, 우리한테도 좋은 제품이구나’ 라고 인식 바꾼 홍삼캠프. 쿨하고 젊은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낸 정관장 아이패스 홍삼캠프 캠페인 재미있게 즐겨주셨나요? 앞으로도 타겟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한 쿨하고 젊은 제일기획의 크리에이티브를 앞으로도 많이 기대해주시길 바랍니다!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