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우리 남녀노소 모두가 여행, 비즈니스 등 다양한 이유로 비행기를 타는데요. 편안한 비행을 위해서 탑승감, 서비스 등 여러 조건들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만, 사실 뭐니 뭐니 해도 ‘안전’이 가장 중요하지 않나 싶습니다.

이번 티웨이항공 신규 캠페인은 여행의 설렘, 멋진 관광지, 승무원의 따뜻한 미소, 친절한 서비스 등의 이미지가 주로 떠오르던 기존 항공사들의 감성들을 뛰어넘어, 고객의 ‘안전’까지 책임지겠다는 사명감을 비추며 더욱 우리의 마음을 울렸는데요. 이번 제일기획 블로그를 통해 티웨이항공의 캠페인 속 ‘티웨이항공’ 만의 이야기를 전달해보려고 합니다!

 

 

티웨이항공 X 소방청
하늘 위에선 저희가 소방관이잖아요!”

지난 9일 티웨이항공은 소방청과 안전의식 제고 MOU 체결을 했다고 하는데요. 국내 항공사가 소방청과 MOU를 체결한 건 이번이 처음이라고 합니다. 이 협약을 통해 승무원들이 현직 소방관들과 함께 소방 훈련에 참가하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승무원들이 소방 안전 훈련을 받는다니, 이색적이다 못해 의문이 들진 않던가요? 캠페인 영상 속에서도 왜 승무원이 이런 힘든 훈련을 받느냐는 질문에 “하늘에서는 저희가 소방관이잖아요~”라는 말 한마디가 그 의문에 마침표를 찍어주면서 단박에 이해할 수 있게 만들어 주었죠.

소방청과의 안전 분야 교류를 통해 보다 높은 수준의 안전을 책임질 뿐만 아니라, 신속하고 정확한 대처 능력을 기르기 위해 마련되었는데요. 앞으로도 향후 신입 승무원들을 대상으로 소방 안전교육 정례화를 추진하는 등 범위를 확대한다고 하니 ‘진짜 안전 그리고 진짜 비행의 시작’이라는 메시지가 더욱 설득력 있게 녹아들었습니다. 그리고 ‘소중한 사람을 지키는 사람들’이라는 티웨이항공만의 승무원의 사명감과 책임을 더욱 높였죠.

 

The True Way,
T’way

안전하고 편안한 비행을 위해 하늘 위에서도 우리가 보지 못하는 곳에서부터 정말 열심히 뛰고 노력하는 승무원들. 친절하고 예쁜 모습이기 전에 소중한 사람을 지키는 사람이니까 더욱 빛나 보이는 순간이었습니다. 안전비행을 넘어선 그 이상의 가치를 꿈꾸는 티웨이항공! 그것이 그들이 생각하는 진짜 비행임을 보여주었죠.

티웨이항공이 추구하는 가치를 한편의 광고에 모두 담아내기에 아직 많이 남아 있는데요. 고객에게 정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그것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티웨이항공만의 진정성을 알리는 첫걸음으로서는 충분히 의미 있는 캠페인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크리에이티브를 위해 이번 여름 방학과 휴가철에 티웨이항공과 함께 진짜 여행 true way를 경험해 보는 거 어떠신가요? 진짜 안전한 여행으로 마음 놓고 다녀올 수 있는 편안한 여행으로 즐거운 비행이 되시길 바랍니다!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