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월간사보4월_도비라

 

4월매거진_표지

▲ 4월 제일기획 사보 커버이미지

 

Artificial Intelligence

이세돌 9단과 알파고의 대국. 세기의 대결이라고까지 불리며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됐는데요. “설마 사람이 인공지능에 지겠어?”라고 생각했던 사람들은 연거푸 3번 패배를 한 이세돌 9단의 모습에 적잖이 당황하기도 했죠. 결국 이세돌 9단은 4국에서 알파고에 승리를 거뒀지만 5국에선 또 다시 패배. 그렇게 대국은 끝이 났습니다.

대국은 끝났지만 그와 함께 격렬하게 시작된 것이 있었으니… ‘인공지능’에 대한 논쟁인데요. 대국을 통해 비로소 인공지능의 시대를 체감했기 때문이죠. 인공지능의 원리나 개발사 그리고 관련 사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음은 물론, 앞으로 인공지능이 대체하게 될 직업을 예상해보거나 인공지능과 인간이 어떻게 공존하며 살아가야 할 것인지 윤리적 문제를 논하는 기사가 쏟아졌습니다. 제일기획도 마케팅 측면에서 인공지능의 역할과 가능성을 짚어봤는데요. 4월 특집 칼럼을 주목해주세요.

 

마케팅 레시피: 인공지능과 디지털 마케팅

4월매거진2_3

빅데이터와 딥러닝 기술이 등장하면서 인공지능은 인간을 뛰어넘는 분석능력을 통해 진화하고 있는데요. 업종을 가리지 않고 전방위적으로 도입이 확대돼 전기나 IT처럼 모든 산업 영역에서 활용될 것이라 예측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만큼이나 혁신적이고 새로운 가치를 제공해줄 것이라 이야기하기도 하죠.  물론 마케팅 영역에서도 인공지능은 각광받고 있는데요.  단순한 데이터 분류에서부터 소비자의 패턴을 분석하고 감정까지 파악해 소비자에 꼬~옥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포인트! 이에 기업들은 너도나도 인공지능 도입에 열을 올리는 상황입니다.

국내 카드사를 비롯 여러 글로벌 브랜드에서는 이미 인공지능을 활용해 제품 추천은 물론 민원까지 즉각 처리해주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데요. 인공지능과 공존을 시작한 현재부터 혁신을 예고하는 가까운 미래까지. 제일기획 사보에서 먼저 경험해보시길 바랍니다.

 

 Cheil’s Up ll: Creative 人telligence-알파‘광’고에 맞서는 인류의 크리에이티브

4월매거진32_33

인공지능 이야기로 떠들썩했던 지난 3월, 태국에서는 ‘Creative Intelligence’란 주제로 2016 애드페스트가 열렸는데요. 수상작들의 면면을 보면 새로운 테크놀러지에 대한 의존보다는 ‘사람 사는 문제’를 해결하는 우리의 ‘인정’이 돋보였습니다. 프로모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한 제일기획의 ‘올레tv 안부 알림 서비스’ 처럼 테크놀로지는 우리가 언제 어디서나 TV 시청을 가능케 하지만 누군가의 쓸쓸한 죽음을 막는 것은 인정머리(!) 있는 우리만이 할 수 있는 일이니까요!

제일기획 사보 4월호에서는 일본 카가와 현의 인구 감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Noodle Cradle>,  태국 빈민가의 환경을 개선하고자 한 <Grande for Humanity> 등 애드페스트에 다녀온 최승아 프로가 훈훈하고 재밌는 수상작들을 소개합니다. 특히 최승아 프로가 강추하는 <Grande for Humanity> 의 광고제 출품 영상도 감상해보세요.

▶ 4월 매거진 보러가기

4월이 되어 또 한 권의 사보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이제 계절의 여왕 5월을 앞두고 5월호 준비를 시작하려 하는데요. 제일기획 사보와 함께 찬란한 봄을 만끽하는 여러분 되시길 바라며! 더욱 유익한 5월호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그때까지 4월호 정독! 열독! 즐독! 해주세요.^^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

  1. 라마포 says:

    인공지능 뿐만 아니라 인공신체 하나하나가 이제 앞으로의 트렌드가 될 것 같습니다! ㅎㅎ

    1. 제일기획 says:

      앞으로가 더욱 기대됩니다^^

  2. 송현정 says:

    섬세한 인공지능은 사람의 마음을 읽고 마케팅의 영역에서도 큰 힘을 발휘하는군요.

    1. 제일기획 says:

      더 자세한 내용은 매거진 페이지에서 확인해보세요!
      http://blog.cheil.com/category/magazine

  3. j-ung says:

    이세돌 vs 알파고 대국이 벌써 시간이 이렇게 흘렀군요 일본 카가와 현의 인구 감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요 기사는 흥미로운데요

    1. 제일기획 says:

      4월 사보도 관심 가지고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4. 앙팡팡 says:

    인공지능 이야기가 많아서 그런지 4월 커버의 디자인이 왠지 설계도나 평면도 같이 느껴져요.

    1. 제일기획 says:

      4월 사보 커버 디자인은 학습, 추론, 지각, 언어 이해 등을 수행하는 인공지능의 매커니즘을 뇌 신경세포의 구조에 빗대어 표현한 것입니다. 곡선과 직선을 역동적이고 유동적으로 연결해 시냅스와 신호 전달 과정을 나타내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