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혼자만의 소비를 즐기는 ‘혼X’란 단어가 뜨거운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혼자 여행하는 혼행, 혼자 영화를 보는 혼영처럼 ‘혼’과 행동을 결합한 단어는 주변에서 쉽게 찾고 경험할 수 있게 됐는데요. 무엇보다 1인 가구가 증가하며 ‘혼밥’ 트렌드가 단연 주목받고 있습니다.
‘혼자만의 여유를 즐기고 싶어서’, ‘부득이한 외근으로 혼자 식사를 해야 해서’, ‘한 번쯤 도전해보고 싶어서’… 혼밥을 즐기는 이유도 가지각색일 텐데요. 혼밥 레벨까지 등장하며 열혈 혼밥러들의 도전정신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혼밥 레벨은 어느 정도인가요? 제일기획 페이스북 채널에서 소셜팬들에게 추천받은 혼밥 플레이스 3. 제일기획 블로그 운영팀이 ‘혼자’ 다녀온 맛집들을 지금 소개해드립니다.
‘카페 감성’ 더하기 ‘일본 가정식’… 카페 델문도
약간 어둡지만 차분히 마음을 다스리기에 좋은 이곳. 젊음의 거리 홍대에 위치했지만 지도를 보며 찾아가야 할 정도로 은밀한(?) 곳에 자리 잡고 있는데요. 카페 델문도에선 빈티지한 느낌과 달리 일본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특히 여관아침밥풍정식은 연어구이·된장국·계란말이·낫또 등 전통여관의 아침밥을 그대로 재현해 인기가 높죠. 커리와 오야코동도 사랑받는 메뉴 중 하나입니다.
폭신한 소파 좌석부터 혼자 사색의 시간을 즐길 수 있는 자리까지. 혼밥을 즐기는 손님에겐 특별히 음료 서비스가 제공되니, 왁자지껄 시끄러운 공간보다 조용한 감성을 추구하는 분이라면 꼭 들러보세요.
깔끔하게 즐기는 1인 1샤브… 샤브선생
‘모름지기 샤브샤브는 큰 대접에 육수를 끓여 고기를 담근 후 사람들과 나눠 먹는 게 제맛이지!’라고 생각했다면 큰 오산입니다. 최근 백화점 푸드코트 등에서 심심찮게 1인 샤브를 만날 수 있는데요. 이대 근처에도 혼밥러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샤브집이 있습니다 .
샤브선생에 들어서면 가게 양쪽으로 인덕션이 설치된 바(bar)가 쭉 펼쳐집니다. 덕분에 간편하게 샤브요리를 즐길 수 있는데요. 1인 용기에 원하는 육수를 주문하면 고기와 채소가 함께 나옵니다. 바에 앉아 식사할 경우 ‘채소 무한 리필’이 가능한데요. 건강을 추구하는 혼밥러라면 놓치지 말아야겠죠? 샤브샤브 이외 중국식 훠궈도 있으니, 건강하고 든든한 국물 요리가 끌린다면 주목할 만한 곳입니다.
진정한 혼밥러라면 고기는 기본!… 독고진
혼밥 레벨 8에 이르는 혼자 고기 먹기. 이제 주변 눈치 볼 필요가 없습니다. 경기도 부천에 위치한 독고진은 진정한 혼밥러들을 위한 고깃집이라 할 수 있는데요. 칸막이 형태의 1인/2인석 좌석엔 △개인용 버너 △선풍기 △셋톱박스 △모니터 △휴대폰 충전기 등이 구비돼 있습니다. ‘온전한 나만의 식사’를 누릴 수 있는 최적의 장소죠.
고기 1인분 주문이 전혀 부끄럽지 않고 주변 눈치를 볼 필요가 없다는 사실. 그것만으로도 고기를 좋아하는 분들에겐 희소식일 텐데요. 혼밥 레벨을 높이고 싶은 분이라면 도전해 볼 만 하겠네요!
혼밥, 더 이상 부끄러워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렇게 혼자여서 더 좋은 혼밥 플레이스들이 있으니까요. 내게 딱 맞는 입맛을, 또 여유를 즐기고 싶다면 지금 당장 주변의 혼밥 플레이스를 찾아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