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예로부터 무더위를 식혀주는 여름 디저트의 상징 ‘빙수’. 제빙기에 거칠게 갈린 얼음에 단팥과 젤리, 연유 등을 부어 슥슥 비벼 먹던 그 맛도 어느새 추억이 됐는데요. 최근 다양한 재료는 물론, 독특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이색 빙수가 부쩍 늘었습니다. 특이한 맛은 기본이고 보는 즐거움도 쏠쏠하죠.  

SNS를 핫하게 달군 이색 빙수들. 제일기획은 페이스북 소셜 채널을 통해 ‘비주얼 최고 빙수’를 추천받았는데요. 직접 방문해 맛본 이색 빙수들의 면면을 하나씩 소개해드릴게요!

 

눈사람 속 젤라또가 쏙!… ‘카페 르쁘띠푸’ 눈사람 빙수

홍대 근처에 위치한 프랑스 디저트 전문점 ‘카페 르쁘디푸’엔 SNS에서 유명해진 눈사람 빙수를 만날 수 있습니다. 머리와 몸통으로 이어진 눈사람은 젤라또 아이스크림을 살얼음 속에 품고 있는데요. 개인의 취향에 맞게 2가지 아이스크림을 추가해 다채로운 맛을 즐길 수 있는 게 특징입니다.

눈사람 아래 소복이 깔린 견과류와 달콤한 소스, 연유가 한데 어우러져 눈처럼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인 눈사람 빙수. 다양한 맛의 마카롱을 추가하면 그 풍미를 더할 수 있는데요. 이색적인 비주얼에 한 입 떠먹기가 아쉬울 정도죠?

 

일본 대표 간식 당고, 빙수와 함께 즐기자!… ‘카페 당고집’ 벚꽃 빙수

당고는 쌀가루, 밀가루 반죽에 따뜻한 물을 부어 찐 후 작게 빚어 만든 일본식 화과자를 의미합니다. 상수역 근처 합정동에선 당고 전문 카페 ‘당고집’을 만날 수 있는데요. 여름을 책임질 대표 간식 벚꽃 빙수도 인기 메뉴로 함께 자리 잡았습니다.

오밀조밀 각종 토핑과 함께 막대에 꽂힌 당고들과 벚꽃 앙금을 가득 올린 핑크빛 빙수는 달달한 맛이 일품인데요. 짭조름한 식용꽃 토핑을 곁들이면 흡사 ‘단짠’의 특별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앙금 토핑 외에도 단팥 토핑 빙수가 구비돼 있으니 팥빙수로도 당고를 함께 즐겨보세요!

 

차이나타운에서 즐기는 짜장 코스!… ‘카페 오즈’ 짜장면 빙수

인천역 근처는 차이나타운으로 유명한 곳이죠. 차이나타운 북쪽 송월동엔 벽화와 각종 소품들이 가득한 동화마을이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에선 일본 만화 ‘원피스’ 마니아 사이에서 이름이 자자한 카페 오즈를 만날 수 있는데요. 대표 메뉴는 바로 짜장면 빙수입니다.

△층층이 쌓인 하얀 우유 얼음 △갓 뽑은 면발은 표현한 바닐라 아이스크림 △춘장을 연상시키는 단팥과 초코 토핑은 비주얼만으로 충분히 짜장면을 연상시키는데요. 어렸을 적 추억이 담긴 식판에 담겨 나와 더욱 정감이 갑니다. 딸기·초코 소스와 연유로 빙수맛을 조절하고 젤리와 망고, 각종 과일을 곁들여 먹으면 무더위가 싹 달아나는 시원함을 경험할 수 있는데요. 차이나타운에 방문한다면 맛있는 짜장면도 먹고, 후식으로 짜장면 빙수 한 그릇 어떨까요?

 

흔히 스타일과 맛, 건강까지 생각하는 요즘을 ‘빙수 4.0 시대’라 부를 만큼 나날이 빙수는 새롭게 진화하고 있습니다. 맛도 맛이지만 기왕이면 보기 좋은 빙수가 먹기도 좋겠죠? 얼마 남지 않은 여름, 시원한 디저트가 생각난다면 이색 비주얼을 자랑하는 빙수로 아쉬움을 달래보세요!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