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넥스트 미디어 솔루션(The Next Media Solution)’ 론칭
제일기획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마케팅 효과를 높이는 차세대 미디어 솔루션 ‘넥스트 미디어 솔루션(The Next Media Solution)’을 개발했습니다.
‘넥스트 미디어 솔루션’은 최근 기업들이 △미디어 ROI(투자수익률) △ATL과 디지털의 통합 미디어 플래닝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추세에 발맞춰 광고비·매출·광고효과 등 다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시스템화한 제일기획만의 통합 미디어 솔루션입니다.
약 10개월간의 개발 기간을 거쳐 완성한 이번 미디어 솔루션은 △마케팅 믹스 모델링(Marketing Mix Modeling) △제일 3스크린 옵티마이저(The Cheil 3Screen Optimizer) △제일 미디어 대시보드(The Cheil Media Dashboard) 등 총 3개의 서비스로 구성돼 있습니다.
먼저 ‘마케팅 믹스 모델링’은 기업의 마케팅 활동이 매출에 끼친 효과(ROI)를 분석, 이를 기반으로 최적의 예산 배분 전략을 도출하는 솔루션입니다. 제일기획은 이 솔루션을 바탕으로 TV·신문·SNS 등 채널별 마케팅 활동이 각각 매출에 얼마나 기여했는지 분석할 수 있는데요. 이를 기반으로 매출 극대화할 수 있는 △마케팅 예산 배분 전략 △매체 조합 전략 등을 제안할 계획입니다.
‘제일 3스크린 옵티마이저’는 TV와 디지털(PC·모바일)에서 진행한 동영상 광고의 통합 효과를 산출, 각 스크린(TV·PC·모바일)들의 최적의 조합을 찾아주는 미디어 솔루션입니다. TV·PC·모바일을 모두 이용하는 패널(3스크린 싱글소스 패널) 데이터를 활용해 각 스크린별 광고 효과를 측정하고, 광고 효과를 최대화 할 수 있는 예산 배분 가이드를 제공하는데요. 더불어, 매달 약 800개에 이르는 국내 동영상 광고 누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스템을 지속 업그레이드해 최신 미디어 트렌드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제일 미디어 대시보드’는 ATL(전통 매체)·디지털 등 다양한 캠페인 현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솔루션입니다. 미디어 담당자뿐만 아니라 광고주 또는 AE(광고기획) 등도 △광고비 집행 현황 △광고 노출 효과 등 캠페인 KPI(핵심성과지표) 달성 현황을 PC에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를 통해 마케팅 성과 부진 등의 이슈에 대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합니다.
미디어 효과 증대로 매출 기여 등 광고주의 마케팅 성과 확대 기대
△ROI 기반의 예산 설정 △ATL/디지털 통합 플래닝 △실시간 KPI 관리 등의 기능이 순환적으로 이뤄지는 이번 솔루션을 통해 제일기획은 △마케팅의 매출 기여도 제고 △ATL과 디지털 집행의 시너지 강화를 통한 광고 예산 절감 △캠페인 운영의 최적화를 위한 실시간 확인∙대응 등 기업들의 고민을 근본적으로 해결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제일기획 배완룡 미디어본부장(상무)은 “최근 디지털과 미디어의 결합으로 미디어 운영에 새로운 변화가 요구받는 상황 속에서 제일기획의 새로운 미디어 솔루션이 광고주의 매출 증대 및 미디어 집행 효과를 극대화하는데 획기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제일기획이 새롭게 개발한 빅데이터 기반 차세대 미디어 솔루션 ‘넥스트 미디어 솔루션(The Next Media Solution)’
▲‘제일 미디어 대시보드’ 웹 페이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