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홍삼정_도비라

 

“출근할 때, 여행이나 운동 갈 때, ‘이것’을 가방이나 주머니에 넣고 다니면서 틈틈이 챙겨 먹는다.”

바로 제일기획의 클라이언트인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얘기입니다. 2012년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이 제품은 스틱 타입으로 홍삼을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게 특징. 일명 ‘테이크아웃 홍삼’이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형성하며 폭넓은 소비자층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그 인기 비결을 히든스토리를 통해 공개합니다!

 

스틱 타입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 스틱 타입으로 휴대가 편리한 홍삼정 에브리타임 제품 이미지

대한민국 대표 건강기능식품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 홍삼이 아닐까 합니다. 특히 정관장 홍삼은 부드러운 맛은 물론 연령별 다양한 제품으로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누구나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데요. 여기에는 ‘끊임없는 연구개발’이라는 수식어가 늘 따라다니죠. 요즘 젊은 소비자층 사이에서 인기를 끄는 홍삼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스틱 타입의 홍삼정 에브리타임. 정관장 대표 제품인 ‘홍삼정’을 간편하게 휴대,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으로 20~30대 구매 비중이 높은 편입니다.

실제 이들의 구매 비중을 살펴보면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34%, 홍삼정은 21%로 나타났는데요. ‘휴대하기 불편하다’고 생각했던 홍삼 제품의 고정관념을 바꾼 것이 인기의 비결. 무엇보다 소비자들이 홍삼을 보다 손쉽게 섭취할 수 있도록 고민하고, 연구한 결과가 담긴 제품이라 할 수 있죠.

테이크아웃 홍삼 콘셉트도 이런 소비자의 니즈에서 도출됐습니다.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발맞추려면 홍삼정 제품을 집에서뿐만 아니라 어디서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만들어야 했죠. 반응은 뜨거웠습니다. 홍삼정 에브리타임이 2030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며 바쁜 직장인들뿐 아니라 건강기능식품에 관심이 없는 젊은 층의 구매까지 이끌어 내게 된 것인데요. 그야말로 소비자 취향을 제대로 저격했다고 할까요? 빵야빵야빵야^^

 

세심한 부분까지 최적화하라! 


▲ 100년 전통의 정관장 스테디셀러 홍삼정 제품 이미지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매력이라면 어디서든 ‘톡’ 따서 먹을 수 있다는 점일 텐데요. 기존의 홍삼정 제품은 병에 들어 있어 숟가락으로 떠먹거나 물에 타 먹어야 했죠. 이 때문에 스틱 타입 제작에서 가장 염두에 둔 부분이 ‘소비자 편의성’이었다고 합니다.

일단 휴대가 편리한 슬림한 스틱형 포장에 뜯어 먹기 편하도록 ‘파우치 이지컷’과 휴대가 편리하도록 모서리는 ‘라운드컷’ 가공을 적용했죠. 여기에 홍삼을 부담 없이 넘길 수 있도록 농도와 관능 등도 고려해 만들었답니다. 여기서 잠깐! 정관장 홍삼정은 KGC인삼공사의 100년 전통과 노하우, 정성이 담긴 100% 홍삼농축액 제품으로 1912년 최초로 탄생했는데요. 국내에서 100% 계약 재배된 6년근 수삼으로 만든 홍삼만을 엄선하여 사용해 만들고 있으며, 다양한 홍삼 유효성분이 균형 있게 함유돼 있어 홍삼 본연의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답니다.

 

홍삼정 에브리타임, 직장인을 응원하다!

▲ 홍삼정 에브리타임 광고 ‘지금을 버티는 힘’편은 직장인들로부터 큰 공감을 받고 있다

“어쩜 내 이야기 같다”, “직장인들, 힘내자!” 홍삼정 에브리타임 TV 광고를 본 사람들이 하는 말입니다. 쌓인 업무와 스트레스에 지쳐 당장에라도 사표를 내고 싶지만, 책상 앞의 가족사진을 보면서 다시 힘을 내는 모습은 여느 직장인과 닮아 있죠. 영상 속에서 사표 대신 홍삼정 에브리타임으로 힘을 내는 조정석 씨를 보면서 공감과 위로를 얻게 되는 것도 아마 이 때문일 겁니다.

특히 ‘지금을 버티는 힘’이라는 카피는 홍삼이라는 제품의 특징과도 잘 연결됐다는 평. 재미있는 것은 조정석씨가 홍삼정 에브리타임을 활기차게 쪽~먹는 모습도 광고의 인기에 한몫하지 않았냐는 거죠.^^ 사실 홍삼정 에브리타임이 광고를 통해 소비자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도 바로 이것이었습니다. “홍삼정 에브리타임이 여러분을 응원하겠다”라는 것!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TV 광고뿐 아니라 드라마 <미생>이나 <꽃보다 청춘>에도 자연스럽게 노출되며 시선을 끌었는데요. 홍삼 제품을 더 편리하게 먹고 싶다는 고객의 니즈에 맞게 출시된 제품이다 보니, 언제든지 쉽게 먹을 수 있다는 편의성을 보여주고자 한 것이죠. 이 외에도 SNS에서 ‘직장인氣살리기’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들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에 숨겨진 인기 비결을 알아봤습니다. 이렇게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데는 소비자를 배려하고, 소비자를 생각한 아이디어가 있었기 때문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KGC인삼공사는 앞으로도 여러분의 신뢰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하니, 여러분도 많은 응원 부탁드려요!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