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월사보도비라

 

5월사보커버이미지

▲ 5월 제일기획 사보 커버이미지 

 

Virtual Reality 

한 장면 한 장면이 입체적으로 펼쳐지는 3D 영화가 나왔을 때만 해도 “이제 모든 영화는 3D로 만들어지겠구나!” 싶었습니다. 그런데 안경을 착용하고 영화를 봐야 하는 불편함과 다소 어지러운 현상을 호소하는 사람들 때문에 어느새 시들해졌죠. 대신 3D보다 업그레이드 된 ‘VR(Virtual Reality)’이 주목받고 있는데요. 기업들이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콘텐츠 제작에도 열을 올리면서 소비자의 일상을 파고 들고 있습니다.

VR은 실재하지 않는 세계, 즉 가상현실이죠. 그러나 그 가상현실에서 현실보다 더 현실 같은 경험을 할 수 있는데요. VR의 시대가 도래하면서 가상현실은 우리의 현실의 또 다른 버전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5월 제일기획 사보에서는 현재 VR 트렌드를 살펴보고 마케터로서 VR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탐색해봤는데요. 여러분도 함께해요!

 

마케팅 레시피: VR, 마케팅을 여는 판도라의 상자

5월-사보-6_7

우리가 상품평을 꼼꼼히 읽어보고 블로그 후기도 찾아보는 이유는 상품을 구매하기 전, 직접 사용해본 사람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간접경험을 해보기 위함이죠. 그런데 VR을 통해 제품을 경험할 수 있다면 단언컨대 그것은 소비자의 욕구를 가장 몰입도 있게 충족시켜줄 방법일 것입니다. VR만큼 실제인 듯, 실제 같은 경험은 없으니까요.

그래서 VR마케팅은 사용자 경험을 우선하는 업계에 주효한데요. 마케팅 레시피 칼럼을 통해 글로벌 기업에서 어떻게 VR을 마케팅으로 활용했는지 알아보고, 앞으로의 과제는 무엇인지 생각해봐요.

 

Cheil’s Up l: G마켓, 모든 쇼핑을 품다-<쇼핑을 다 담다> 캠페인

5월-사보-38_39

움짤 같은 ‘시네마그래프’ 형식의 G마켓 TV 광고. 온라인 콘텐츠처럼 친숙하게 광고를 접하고 쉽게 소비하라는 취지로 만들어졌는데요.  간단한 동작으로 소비자의 시선을 제품으로 유도하죠. 무려 29 편으로 이뤄졌는데요. 여러분도 TV에서 보신 적 있으시죠? 이 G마켓 광고는 어떻게 만들어지게 됐을까요?

‘스마트폰 속 점점 많아지는 쇼핑 앱들 사이에서 G마켓 앱이 도드라져 보일 수 있도록 해보자’는 목표를 가지고 출발해 G마켓의 강점, ‘상품력’에 대해 이야기해보기로 했다는데요. 백화점, 브랜드숍, 마트는 물론 음식 배달, 항공권, 해외직구까지 없는 것 빼고 다 있는 G마켓이기에 굳이 다른 데 가서 시간 낭비할 필요 없이 G마켓으로 오라는 메시지를 던지고 있죠. 이렇게 탄생한 캠페인 슬로건이 ‘쇼핑을 다 담다’.  캠페인 이야기를 다 담은 제일기획 사보 ‘Cheil’s Up’ 에서 자세히 확인해보세요.

이 외에도 5월 사보 ‘Global Cheil’ 코너에선 제일기획 독일법인을 소개합니다. 독일법인의 캠페인과 사내 다양한 모습을 둘러보세요.

▶ 5월 매거진 보러가기

갑자기 더워진 날씨에 올여름이 벌써부터 걱정되는데요. 어떻게 하면 더위를 잘 이겨낼 수 있을까요? 막상 이렇게 걱정을 해도 한편으론 제일기획 블로그와 함께 해주시는 여러분이 있어 눈 깜짝할 새에 즐겁게 여름이 지나가버릴 것만 같기도 하네요. 후회가 남지 않도록 항상 즐겁게 보내자고요~ 그럼, 5월 사보 읽으시면서 6월 사보도 기다려주세요!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

  1. 앙팡팡 says:

    5월 사보도 디자인은 깔끔, 내용은 풍성하군요.

    1. 제일기획 says:

      5월 사보도 재밌게 읽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