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제일기획 ‘넥스트 미디어 솔루션(The Next Media Solution)’ 론칭

제일기획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마케팅 효과를 높이는 차세대 미디어 솔루션 ‘넥스트 미디어 솔루션(The Next Media Solution)’을 개발했습니다.

‘넥스트 미디어 솔루션’은 최근 기업들이 △미디어 ROI(투자수익률) △ATL과 디지털의 통합 미디어 플래닝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추세에 발맞춰 광고비·매출·광고효과 등 다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시스템화한 제일기획만의 통합 미디어 솔루션입니다.

약 10개월간의 개발 기간을 거쳐 완성한 이번 미디어 솔루션은 △마케팅 믹스 모델링(Marketing Mix Modeling) △제일 3스크린 옵티마이저(The Cheil 3Screen Optimizer) △제일 미디어 대시보드(The Cheil Media Dashboard) 등 총 3개의 서비스로 구성돼 있습니다.

먼저 ‘마케팅 믹스 모델링’은 기업의 마케팅 활동이 매출에 끼친 효과(ROI)를 분석, 이를 기반으로 최적의 예산 배분 전략을 도출하는 솔루션입니다. 제일기획은 이 솔루션을 바탕으로 TV·신문·SNS 등 채널별 마케팅 활동이 각각 매출에 얼마나 기여했는지 분석할 수 있는데요. 이를 기반으로 매출 극대화할 수 있는 △마케팅 예산 배분 전략 △매체 조합 전략 등을 제안할 계획입니다.

제일 3스크린 옵티마이저’는 TV와 디지털(PC·모바일)에서 진행한 동영상 광고의 통합 효과를 산출, 각 스크린(TV·PC·모바일)들의 최적의 조합을 찾아주는 미디어 솔루션입니다. TV·PC·모바일을 모두 이용하는 패널(3스크린 싱글소스 패널) 데이터를 활용해 각 스크린별 광고 효과를 측정하고, 광고 효과를 최대화 할 수 있는 예산 배분 가이드를 제공하는데요. 더불어, 매달 약 800개에 이르는 국내 동영상 광고 누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스템을 지속 업그레이드해 최신 미디어 트렌드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제일 미디어 대시보드’는 ATL(전통 매체)·디지털 등 다양한 캠페인 현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솔루션입니다. 미디어 담당자뿐만 아니라 광고주 또는 AE(광고기획) 등도 △광고비 집행 현황 △광고 노출 효과 등 캠페인 KPI(핵심성과지표) 달성 현황을 PC에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를 통해 마케팅 성과 부진 등의 이슈에 대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합니다.

 

미디어 효과 증대로 매출 기여 등 광고주의 마케팅 성과 확대 기대

△ROI 기반의 예산 설정 △ATL/디지털 통합 플래닝 △실시간 KPI 관리 등의 기능이 순환적으로 이뤄지는 이번 솔루션을 통해 제일기획은 △마케팅의 매출 기여도 제고 △ATL과 디지털 집행의 시너지 강화를 통한 광고 예산 절감 △캠페인 운영의 최적화를 위한 실시간 확인∙대응 등 기업들의 고민을 근본적으로 해결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제일기획 배완룡 미디어본부장(상무)은 “최근 디지털과 미디어의 결합으로 미디어 운영에 새로운 변화가 요구받는 상황 속에서 제일기획의 새로운 미디어 솔루션이 광고주의 매출 증대 및 미디어 집행 효과를 극대화하는데 획기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제일기획이 새롭게 개발한 빅데이터 기반 차세대 미디어 솔루션 ‘넥스트 미디어 솔루션(The Next Media Solution)’

▲‘제일 미디어 대시보드’ 웹 페이지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