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20년 제일매거진 1월호 [Popcorn New Year!]  안에서 찾아보는 트렌디한 키워드!

모두들~ 제일매거진 정독하셨나요? 2020년 새해를 맞아 각종 트렌드 전망을 다룬 제일매거진 1월호가 알차고 유익하고 재밌다는 소문이 자자하던데~ 혹시 아직 못보셨다면! 매거진에서 뽑은 해시태그 키워드를 읽고 정독하러 가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제일매거진 중 4가지의 칼럼에서 해시태그 키워드를 뽑아보았는데요. 과연 어떤 마케팅 트렌드가 담겨져있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각 이미지를 누르면 해시태그가 담긴 1월 매거진 콘텐츠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환경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면서 우리에게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은 이제 일상의 소비이자 의식주의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지속가능성은 환경, 윤리, 젠더 등 사회적 가치가 우리의 라이프스타일과 소비 영역으로 깊숙이 들어오는 변화를 담고 있는데요.

이러한 변화에 따라 패션계에서도 지속가능성이 녹아든 패션이 대두하면서 패션 산업의 근본적 방향이 전환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변화된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변해가는 산업 트렌드에 대해 <Theme Essay>에서 살펴봅니다.

 

‘쇼퍼블(shoppable)’, ‘숍버타이징(shopvertising)’으로 대표되는 미디어와 커머스의 결합이 미디어 업계의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영상이나 이미지를 보면서 즉각적인 구매를 할 수 있는 이 서비스는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결합하여 소셜미디어 분야에 접목,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2020년 미디어 업계는 5G 기술의 현실화, 스트리밍 플랫폼 전쟁, 오디오 채널의 부상, 콘텐츠와 커머스의 결합 등 기술 변화에 의해 크게 변화할 것이라는 전망되고 있는데요, 주목해야 할 미디어 트렌드에 대해 <그러니까 미디어>에서 살펴봅니다.

 

최근 많은 브랜드들이 자사의 디지털/리테일 채널과 플랫폼을 통해 고객과 직접 관계를 맺는 이른바 D2C(Direct to Consumer) 마케팅의 비중을 늘리고, 이를 통해 자체적으로 데이터를 발굴하고 활용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퍼스트(Digital First)’적인 접근과 ‘탈(脫)디지털’적인 생각의 균형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되는 2020년의 디지털 마케팅 전망을 <그러니까 디지털>에서 살펴봅니다.

 

인터넷과 스마트폰의 보급은 개개인의 생활과 산업 전반을 송두리째 바꿔 놓았고, 이에 따라 소비자들의 구매행태 역시 변화했죠. 시시각각 변하는 시장 속에서 리테일 업계가 보이고 있는 중요한 변화 중 하나가 오프라인 매장의 비즈니스 모델 다각화입니다.

전통적 리테일러들의 생존을 위한 변화의 세 가지 방향성을 <그러니까 리테일>에서 알아봅니다.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