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2월사보도비라

 

Big step: 테크놀로지, 크리에이티브와 만나 활짝 꽃피우다

12월월간사보_빅스텝

아름다운 꽃을 피우기 위해서는 봉오리가 가진 잠재력을 실현하려는 의지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그 의지가 꺾이지 않았을 때 꽃은 비로소 활짝 피어나는데요. 이제 한 달이 채 남지 않은 2016년을 마무리하며 여러분도 이번 한 해 동안 여러분의 의지를 활짝 피워냈는지 궁금하네요!

제일기획 12월 사보에서는 ‘Blooming’을 주제로 2016년에 활짝 핀 이슈들을 정리해봤는데요. Big Step 칼럼에서는 2016 칸 국제광고제 수상작들을 중심으로 마케팅 업계의 주요 화두를 뽑았습니다. ‘인공지능’, ‘가상현실’, ‘데이터’, ‘웨어러블’, 그리고 ‘기술을 통한 소통’까지. 모두 한눈에 확인해보세요.

 

Switch On: 똑똑한 디지털 메시의 세상

12월월간사보_스위치온

특집 칼럼을 통해 2016년 마케팅 업계의 화두와 제일기획 글로벌 법인의 퍼포먼스까지 쭉 정리해봤다면, Switch On 칼럼에서는 2017년을 예측해봤는데요. 리서치 기업 가트너(Gartner)가 심포지엄에서 발표한 내년도 전략기술을 토대로 말이죠. 가트너는 2016년 중심주제였던 ‘디지털 메시(Digital Mesh: 자동차, 스마트폰, 컴퓨터, 시계 등 다양한 기기들이 연결돼 촘촘한 그물망 같은 형태를 이루는 것)’를 좀 더 세밀하게 다루는 키워드들을 2017년 전략기술로 선정했는데요.

데이터의 발전으로 그물망 같이 연결돼 있는 디지털 세계에 현실 세계가 얽혀들어가면서 만들어 낼 2017년의 새로운 세상을 미리 짚어보며, 새로운 세상에서의 마케팅을 미리 준비해보는 자세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앞서 2016년, 테크놀로지와 크리에이티비티의 접점에서 칸 국제광고제 수상작을 돌아봤던 것처럼 2017년에도 테크놀로지와 마케팅의 관계는 떼어놓고 생각할 수는 없겠죠?

 

Big Data Report: ‘1인 가구’의 숨은 니즈를 엿보다

12월월간사보_빅데이터리포트

혼술, 혼밥, 혼영 등 뭐든지 혼자 할 수 있는 ‘쿨’한 사람이 늘고 있습니다. 이제는 하나의 소비트렌드로까지 자리잡았는데요. ‘혼자 라이프’를 즐기는 이들을 타겟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솔로이코노미’가 화두죠. 그런데 표면적으로 드러나는 이들의 쿨함 이면의 심리와 니즈는 무엇일까요? 과연 마케터들은 이들이 진짜 원하는 것을 간파하고 있는 걸까요? 제일기획 DnA센터가 최근 4개월 동안 1인 가구 217명의 검색 행동 데이터를 통해 분석해봤습니다.

왠지 혼자 살면 배달음식을 더 많이 먹을 것 같고, 누가 보는 것도 아닌데 대충 차려서 먹을 것 같지만 의외의 모습들을 발견할 수 있었는데요. 제일기획 12월 사보 Big Data Report에서 그들의 진짜 심리를 읽어보세요.

 각 이미지를 클릭하면 관련 칼럼으로 이동합니다.
 12월 매거진 전체 보러가기

마무리와 새로운 계획으로 정신없이 바쁜 연말. 그래도 그 틈에서 소소한 여유를, 떳떳한 행복을 누리며 한 해를 열심히 살아 온 우리에게 박수를 보내보아요. 1월호부터 12월호까지 즐겁게 구독해주신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내년에도 여러분의 곁을 지키는 제일기획 사보가 되겠습니다! 즐거운 연말 보내세요.♡



소셜로그인 카카오 네이버